최민희 現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장
최민희 現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장

[공정언론 창업일보] 최민희 現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장이 제22대 남양주시갑 국회의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27일 남양주시 평내동 선거사무소에서 최민희 위원장은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출마선언과 함께 본격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오늘 출마선언 기자회견에는 문경희 前경기도의회 부의장, 김영수 前남양주시의회 의장, 이제희 더불어민주당 前평내당협회장 외 다수의 남양주갑 권리당원들과 이용호 前남양주시 예술인총연합회 회장, 유문준 前남양주호남기업인지식인협의회 회장, 박범호 강원도민회장. 김태현 강원도민회 사무총장, 김양호 목사 등 지역 인사들과 지지자들이 참석해 북새통을 이뤘다.

최민희 위원장은 “윤석열 정부가 민생을 이야기하며 실제로는 입법, 사법, 행정, 언론 등 사회 전 영역에 검찰출신을 배치하고 있다. 검찰에 의한, 검찰을 위한 검찰공화국을 만드는 데 혈안이 돼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벼랑 끝에 있는 민생경제를 살리기 위해 이재명 대표와 함께 독재세력에 맞서 싸울 것”이라며 출마의지를 밝혔다.

교통문제 관련 질문에 “73만 남양주 시민들은 매일 아침·저녁 출퇴근길 교통체증을 겪고 있다”며 “교통망 확충이 무엇보다 시급한 과제”라고 했다. 이를 위해 △GTX-B 조기완공 △경춘선과 분당선 직결, △지하철 6호선 원안 재추진, △호평-수석간 고속도로 통행료 인하 등 교통공약을 제시했다. 이어 “답보상태에 있는 △경기 북부 거점 공공의료원 유치를 가시화하겠다”고 말했다. 

지역개발에 관한 질문에는 ”남양주는 과밀억제권역, 성장관리권역, 자연보전권역의 3중 규제에 묶여 개발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대안으로 △개발제한구역 해제권한 이양, △수도권 규제권역 재조정, △군사시설보호 규제개선을 추진해 “남양주 도약의 제2막을 열겠다”고 강조했다.

지역별 공약으로는 화도읍, 수동면에 △마석 구도심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마석장 시설 현대화 및 주차장 추가확보, △마석역 환승주차장 확대, △387 국지도 확장 조기추진, △화도 IC진출입로 병목현상 문제 해소, △지하철까지 10분 버스환승체계 구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민주열사기념관, △조지훈문학관 설립 등을 통해 “역사문화예술 벨트를 조성하고 민주화 교육의 산실과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는 교육의 장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호평동, 평내동 관련 공약으로는 △늘을중앙공원 내에 주민편의시설 확충, △반려동물파크와 △호만천 테마파크, △평내호평역 환승주차장 확대 △천마산 어린이 에코놀이터 신설 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추가로 △AR/VR체험, 코딩교육이 가능한 청소년 체험센터, △평내상권 활성화를 위한 공공주차장 추가확보, △궁집문화공간 상설화, △백봉산 등산로 정비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근 지역에서 갈등을 일으키고 있는 신규 변전소 설치 건에 관해 “민주적 절차에 어긋난 변전소 설치는 전면백지화돼야 한다. 하수종말처리시설 건을 포함해 지역 인프라 시설이 주민들과 열린 토론을 통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최 위원장은 “본인의 당선만을 위한 편가르기, 위선적 정치는 사라져야 한다”며 “이재명 대표와 힘을 합쳐 민생과 민주주의를 회복하는 개혁의 정치에 힘을 쏟을 때다. 최민희가 남양주를 위한 책임정치, 민생을 위한 개혁정치로 결과를 만들어 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 위원장은 지난 19대 국회의원과 민주언론시민연합의 상임대표, 방송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경기도 남양주에 거주하며 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장과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의 상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남양주시갑선거구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자 최민희 <기자회견문>

존경하는 남양주 시민여러분, 

화도, 수동, 호평, 평내 주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장 최민희입니다. 저는 오늘 내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남양주시 갑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하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지금 윤석열정부는 국민적 고뇌가 되었습니다. 정치의 존재이유는 민생입니다. 그러나 윤석열 정부는 말로만 민생을 떠들면서 입법, 행정, 사법, 언론 등 사회 거의 전 영역을 검찰출신이 좌지우지하는 검찰공화국을 만들었고 야당 죽이기와 정적 제거에 혈안이 돼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민생은 도탄에 빠져 허덕이는데 국민이 원하는 일은 외면하고 정권이 하고 싶은 일만 밀어 붙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73만 시민이 거주하는 남양주에서는 매일 아침·저녁 심각한 교통체증 속에 주민들이 서울로 출퇴근하고, 어린이·청소년들은 더 좋은 교육환경을 찾아 타지로 떠나가고, 지역경제의 불황 속에 상가에는 한탄이 쌓여가고 있습니다. 

인구 100만을 향해 성장하는 남양주의 도약을 위해 내년 남양주갑 국회의원선거에서는 지역민생을 알뜰하게 챙길 주부9단 정치인, 남양주시민과 국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원하게 개혁을 실행할 수 있는 정치인을 뽑아야 합니다. 제가 감히 그런 정치인이 되겠다고 말씀드립니다.

그동안 만나 뵌 많은 시민들께서는 교통이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 주민의 건강을 돌보는 의료체계와 사각지대 없이 구석구석 복지가 실현되는 따뜻한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새로운 성장동력을 갖춘 도시, 아울러 역사문화예술을 선도하는 남양주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하셨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첫째, 출퇴근하는 시민들을 위한 최적의 교통망과 의료시설 확충이 절실합니다. 

△GTX-B 조기완공 △경춘선과 분당선 직결 △지하철 6호선 원안 재추진 △호평-수석간 고속도로 통행료 인하 등 그동안 지역의 화두인 교통 문제들을 보다 세심하게,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경기도가 추진하는 △경기 북부 거점 공공의료원, 경기도립병원 유치를 추진하여 의료격차 해소와 주민들의 의료기본권을 지키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둘째, 그동안 중첩규제로 고충을 겪으며 성장동력이 취약했던 점을 개선하고자 △개발제한구역 해제권한을 이양하는 특례를 법제화하고 △수도권 규제 권역 재조정 △군사시설보호 규제개선 등 어려운 문제들에 대해서도 외면치 않고 추진하여 남양주 제2도약의 물꼬를 트도록 더 뛰겠습니다. 

셋째, 지역별로는 화도읍, 수동면 주민들을 위하여 이용자 중심 교통체계와 도시재생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겠습니다. 예산 추가확보를 통해 △마석 구도심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마석장 시설 현대화 및 주차장 추가확보 △마석역 환승주차장 확대 △387 화도-수동 국지도 확장 조기추진 △지하철까지 10분 버스환승체계 구축, 나아가 장기적으로는 △화도IC 진출입로 병목현상 문제를 해소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민주열사기념관 △조지훈문학관 설립 등 역사문화예술 벨트를 조성하여 우리나라 민주화교육의 산실로 삼고, 우리 아이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는 교육의 장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호평동, 평내동 지역 주민들을 위하여, △늘을중앙공원 내에 공공시설을 마련하고 △반려동물파크를 조성하려합니다. 또한 △호만천 테마파크 조성과 △천마산 어린이 에코놀이터 신설, △평내호평역 환승주차장 확대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AR/VR체험, 코딩교육이 가능한 청소년 체험센터 설치 △평내상권 활성화를 위한 공공주차장 추가확보, △궁집문화공간 상설화 △백봉산 등산로 정비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넷째, 시민의 눈으로 인프라 정책의 틀을 원점에서 다시 검토하겠습니다. 최근 한전의 지역 변전소 설치사업이 주민 반대에 직면해 있습니다. 평내호평 주민들이 이를 저지하기 위해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해 반대 의견을 적극 표하고 있습니다.

민주적 절차에 어긋난 변전소 설치는 전면 백지화돼야 합니다. 만일 우리 지역에 미래 전력 추가 수요가 발생한다면 추가 수요량을 정확히 예측한 뒤 어떤 방식으로 그 추가 수요를 해결할지 시민들과의 열린 토론을 통해 길을 찾아나갈 것입니다. 계속 문제 되고 있는 하수종말처리시설 건도 같은 원칙으로 처리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남양주 시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당원동지 여러분

윤석열 정부 1년 7개월!

민생경제는 파탄나고 국민의 안전과 평화는 위협받고 있으며 민주주의는 크게 후퇴했습니다. 유례없는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로 국민들은 IMF시기 이후 가장 큰 고통을 겪고 있으며 경제위기의 불안이 갈수록 짙게 드리워지고 있습니다. 

자영업자, 중소기업가, 청년들은 코로나 시기보다 더 어렵다고 호소합니다. 민주당은 이럴 때일수록 오직 국민의 삶을 위한 정치에 힘을 쏟아야 합니다. 선거 때만 되면 언론에 주파수를 맞춰 당을 흔드는 이기적인 정치행태는 더 이상 용납돼서는 안됩니다.

이재명 대표와 힘을 합쳐 민생과 민주주의를 회복하는 개혁의 정치에 힘을 모아야 합니다. 80년대 군부독재 시절 전두환 정권에 맞서 끝내 이겼던 것처럼 이재명 대표와 함께 윤석열 검찰정부의 폭주를 막아내겠습니다.

다가오는 총선에서 반드시 성공한 4월의 봄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저와 같은 열망을 마음에 품고 하루하루 인고의 시간을 견디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정권심판과 민주당의 총선 승리를 위한 여정에 부디 동참해 주십시오. 그리하여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고 시민들이 기뻐하며 춤출 수 있는 아름다운 대한민국, 살기 좋은 남양주를 함께 만들어 갑시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