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 넥슨이 21일  ‘메이플스토리’에 ‘DREAMER(드리머)’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먼저, 6차 전직을 완료한 모든 직업이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코어’를 추가한다. ‘솔 야누스 : 새벽’과 ‘솔 야누스 : 황혼’으로 구성된 ‘공용 코어’는 각각 설치형과 사출형으로 나뉘어 몬스터 처치를 지원하며 코어 성장 정도에 따라 최대 100%의 추가 경험치를 지급한다.

또한, 기존 ‘몬스터 라이프’를 대체하는 시스템 ‘유니온 아티팩트’를 적용한다. 게임 플레이로 수행 가능한 ‘아티팩트 미션’을 완료하면 월드 내 모든 캐릭터의 능력치를 일정 기간 동안 확정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기존 ‘몬스터 라이프’ 이용자는 ‘메이플 운영자’ NPC를 통해 성장치에 따른 ‘아티팩트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내년 3월 20일까지 ‘하이퍼 버닝’ 이벤트를 실시하고 ‘버닝 월드’를 오픈한다. ‘하이퍼 버닝’ 지정 캐릭터는 260레벨까지 ‘1+2 레벨업’을 지원하며 ‘버닝 월드’에서 육성 시 한층 더 강력한 성장 혜택을 제공한다. 또, 200레벨까지 빠른 속도로 성장할 수 있는 ‘테라 블링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라 블링크: 슈피겔만의 다이어리’ 퀘스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으며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 아이템을 선물한다.

같은 기간, 겨울 메인 이벤트 ‘꿈속의 레헬른’를 실시한다. ‘미드나잇 파티’ 이벤트는 출석 미션 ‘데일리 파티’와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 미션 ‘위클리 파티’로 구성되어 있으며 완료 시 ‘솔 에르다’, ‘EXP 교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데일리 파티’ 미션의 최종 보상으로는 269레벨 이전 사용 시 1레벨 즉시 상승 효과를 보유한 ‘초월 성장의 비약’을 선보인다.

더불어, ‘위클리 파티’에서 지급되는 ‘샤이닝 포인트’와 ‘시크릿 포인트’를 사용해 각종 능력치와 콘텐츠 보상을 강화시킬 수 있는 ‘드림 메신저’ 이벤트가 진행된다. 그 외, ‘레헬른 겨울 만찬’, ‘한밤의 드림캐처’, ‘몬스터 아케이드’, ‘골드리치의 보물찾기’ 이벤트를 통해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편의성 개선을 실시한다. 장비, 어빌리티, 캐릭터 프리셋 기능을 추가하고 유니온 프리셋 기본 제공 슬롯을 늘린다. 보스 콘텐츠 입장 UI를 개선하고 일일 입장 횟수 제한을 해제하며 연습모드에는 버프 적용 기능을 추가한다. ‘메이플 옥션’에 성별 분류 필터와 일괄 구매 기능을 도입하고 ‘V 매트릭스’에 ‘코어 젬스톤’ 일괄 개봉 기능과 장착 코어 일괄 강화 기능을 적용한다. ‘룬’의 전반적인 성능을 다듬고 일부 ‘룬’을 삭제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