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우 예비후보
허성우 예비후보

[공정언론 창업일보] 허성우 前 대통령실 국민제안비서관은 12일, 22대 총선 국민의힘 구미시을 선거구 출마를 위한 예비후보 등록을 1번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허성우 예비후보는 ‘5공단 개발 등을 통한 첨단산업경제 도시 기능의 강화와 대구경북신공항 조기건설’ 등 구미 경제 활성화를 핵심 공약으로 제시했다. 

허 예비후보는 구미의 첨단산업경제도시 기능 위에 컨벤션센터, 호텔, 종합병원과 위락시설 등을 갖춘 공항 배후도시로 키우는 것이 구미가 지향해야 할 미래비전이라고 진단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중앙정치권과 자치단체간의 가교역할을 자임했다. 중앙 정치권에 네트워킹이 강한 자신의 정치적 장점을 통해 구미의 부활을 꾀하겠다는 것. 

허 예비후보는 ‘첨단산업과 정주기능을 갖춘 도시 인프라가 구축되면 떠나려는 구미의 청년들과 미래를 설계하려는 전국의 청년들이 구미를 찾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첨단산업과 정주기능이 공존하는 구미 경제권이 형성되면 ‘구미에서 벌어서 외지에서 쓰는 경제구조’를 ‘구미에서 벌어서 구미에서 쓰는 경제구조’로 개선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허 예비후보는 지난 30여 연간 중앙정치권에서 활동하면서 각종 경험과 경륜을 축적한 힘 있는 일꾼으로, 정치권 및 중앙 관가에 촘촘한 네트워킹을 구축한 마당발로 통한다. 대통령 선거 캠프에서 윤석열 후보와 당선인을 지근거리에서 보좌한 측근으로, 정권교체 및 정권인수 과정에 핵심역할을 수행했다. 

《출마의 변》

존경하는 구미시민 여러분, 그리고 당원동지 여러분!.허성우 前 대통령실 국민제안비서관, 여러분들에게 인사드립니다. 

저는 오늘 22대 총선 구미시을 예비후보 등록을 제 1번으로 마쳤음을 보고 드립니다.  저의 새로운 도전에 구미시민 여러분들의 성원과 지지를 기대합니다.  

저는 지난 30여 연간 중앙정치권에서 활동했습니다.  그 과정을 통해 수많은 경험과 경륜을 축적했고, 정치권과 정부 요직에 네트워킹을 구축했습니다. 

존경하는 구미시민 여러분. 

구미 장천(장천초, 오상중·고 졸업)에서 나고 자란 저는 중앙정치활동을 하면서 한시도 구미를 잊은 적이 없습니다. 한 결 같이 구미와 호흡을 같이 했고, 구미의 민원을 해결하고자 정치권으로, 중앙부처로 뛰어 다녔습니다.  

구미는 현재 여러 가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공단의 불이 하나둘 꺼지고 있습니다.  불 꺼진 공단을 지켜보던 많은 젊은이들이 구미를 떠나고 있습니다. 스러지는 구미를 살리기 위해 정부가 많은 정책을 제시했지만,  이렇다 할 성과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 결과 갈수록 사람이 줄고, 지역경제가 어려워지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구미를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다시 시작하는 구미로 탈바꿈해야 합니다.  구미의 부활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합니다.  제조업과 첨단 산업이 없는 뉴욕은 세계 최고 도시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돈과 꿈이 있고, 희망이 흘러 다니기 때문입니다. 

꿈과 희망을 좇아 많은 사람이 뉴욕으로 몰려들고 있습니다.  구미도 꿈과 희망, 미래비전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 떠난 사람이 찾아 오고, 꺼진 불도 다시 켤 수 있습니다.   다행히 구미는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았습니다. 

구미 인근에 건설될 공항은 구미의 미래를 좌우할 중요한 이슈이자 기반이 될 것입니다. 구미는 반드시 신공항 배후도시, 정주도시, 거점도시로 거듭나야 합니다. 

국제공항은 컨벤션센터와 숙박시설, 놀이 및 위락시설과 대형병원을 반드시 갖춰야 합니다. 저는 이 시설을 구미로 유치하고, 건설하는데 전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낙동강 주변을 중심으로 4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위락시설을 조성해 구미의 발전을 촉진할 것입니다. 숙박시설과 위락시설이 들어서면 구미에서 번 돈을 구미에서 쓸 수 있습니다.  지역 경제의 선순환 구조가 형성되는 것입니다. 

저는 대형병원에 대한 구미지역민들의 염원을 잘 알고 있습니다.  반드시 병원을 유치하겠습니다.   5공단 문제는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는 심각한 현안입니다.  저는 5공단을 젊은이들이 마음껏 창업할 수 있는 최첨단 플레이그라운드로 개발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수한 인재를 확보해야 합니다.  젊은이들을 불러들이기 위해 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구미를 찾는 젊은이들에게는 자치단체와 협의해 1인용 숙박시설을 제공하겠습니다. 아울러 벤처사업의 시드머니로 외국인에게는 3천만 원, 내국인에게는 2천만 원을 지원하는 파격적인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이렇게 해 전국의 젊은이들을 구미로 불러 모으겠습니다. 

정주도시의 기반 위에 첨단산업경제도시 기능이 공존하는 구미를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미시민 여러분, 그리도 당원 동지 여러분!. 저는 그동안 몇 차례 여러분 앞에 선 경험이 있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했던 그 정치여정은 결실을 맺지 못했습니다. 패기와 열정은 넘쳤지만 경험이 일천했습니다.  사회적 모순과 부정에 대한 비판의식은 뛰어났지만, 대안을 제시하고 해결할 역량이 부족했습니다.  그렇게 어렵고 힘든 과정을 온 몸으로 경험했습니다.     그렇지만 좌절하지 않았습니다. 

언젠가 여러분이 저를 알아주실 것이라는 믿음을 버리지 않았습니다. 한치 앞이 보이지 않는 그 과정을 거치며 경험과 경륜을 축적했고, 더 단단한 허성우로 거듭났습니다. 그 힘으로 정권을 교체했습니다.  정권을 인수하는 주역으로, 역사의 중심에 서는 영광도 누렸습니다.  저는 그 힘과 역량으로 이제 구미의 내일을 개척하고 비전을 제시하는데 전념하겠습니다. 

 구미는 과거 정치적 역량 부족으로 KTX역을 김천에 빼앗기는 뼈아픈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제공항 건설 과정에 이런 비극이 재연되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우리의 주권과 권리를 당당하게 제시하고, 이를 국제공항 건설 과정에 반영시켜야 합니다. 

그것이 구미의 꿈과 희망을 노래하는 것이고, 미래비전을 구현하고 실천하는 것입니다. 그러자면 정치적 역량과 풍부한 경험과 경륜이 필요합니다. 중앙과 자치단체에 긴밀한 네트워킹이 구축된 단단한 정치리더십이 필요합니다. 

지금 여러분 앞에 선 허성우는 어느 때보다 강인한 모습임을 자부합니다. 어떤 일이라도 헤쳐 나갈 수 있는 경험과 경륜을 확보했습니다. 허성우가 가는 길에 동참할 정치권과 중앙정부 네트워킹도 탄탄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다시 시작하는 구미를 만들겠습니다. 구미에서 벌어서 구미에서 쓰는 경제구조를 만들고, 불이 꺼지지 않는 구미, 젊은 일꾼들이 찾는 구미를 건설하겠습니다. 구미시민 여러분과 당원동지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