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공무직근로자 벌꿀 증정식 사진
국회 공무직근로자 벌꿀 증정식 사진

[공정언론 창업일보] 국회사무처는 6일 국회 본관 다목적영상회의실에서 주호영 의원, 이광재 국회사무총장, 안상규 안상규벌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 공무직근로자 벌꿀 증정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부터 국회 도시생태 복원사업을 통해 수확한 벌꿀을 청소근로자 등 국회 공무직근로자에게 증정하며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회사무처와 함께 도시생태 복원사업을 진행하는 안상규 꿀벌연구소는 올해 국회에서 수확된 벌꿀 중 일부를 국회 공무직근로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1,000개 병(병당 120g, 전체 120kg)으로 제작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주호영 의원은 "안상규벌꿀에서 매년 국회 도시생태 복원사업을 위해 벌통을 설치・관리하고, 수확한 벌꿀을 국회 공무직근로자들에게 증정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국회 도시생태 복원사업으로 국회 뿐만 아니라 서울 도심 생태계가 건강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광재 국회사무총장은 "국회 도시생태 복원사업을 처음 제안해주신 주호영의원님과 국회에서 수확한 벌꿀을 국회 공무직근로자에게 증정을 해주신 안상규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라며, "올 한해 고생하신 국회 공무직근로자 분들이 상처를 치유하는 효능이 있는 벌꿀을 드시고 건강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회 공무직근로자 대표들에게 벌꿀을 증정했으며, 이후 전체 공무직근로자들에게도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