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소상공인시장진흥공과 ㈜씨에스리더는 23일 오는 9월 3일까지 ‘2023년 고객센터(상담) 분야 재취업 특화교육 프로그램’ 1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3년 고객센터(상담)분야 재취업 특화교육’은 고객센터(상담)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폐업(예정) 소상공인 및 폐업 소상공인의 배우자를 대상으로 CS분야 전문교육부터 취업연계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금년에는 교육생 모집공고를 1,2차로 나누어 총 50명 내외로 선발 할 계획이다.

선발된 교육생은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정규직 채용 후, CS분야 전문교육 및 실전 업무를 수행 할 예정이며, 교육수료 기준 충족 시 수료증 및 교육수당을 지급한다.

또한, 교육수료(5주 과정) 기준 및 지원요건을 충족한 대상자에게는 전직장려수당(최대 100만원)이 연계 지원 된다. 폐업소상공인 배우자 불가(본인만 가능, 지급기준 부합 必)하다. 

‘고객센터(상담) 분야 재취업 특화교육’ 1차 모집은 오는 9월 3일 24:00까지 희망리턴패키지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를 받고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고객센터(상담) 분야 전문교육뿐만 아니라 취업처 연계까지 직결되어 재취업 경로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재기를 위한 다양한 재취업 경로를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