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법재판소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의 탄핵소추안을 기각한 가운데 우리공화당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 무효가 진정한 대한민국의 정의라고 강조했다. 

우리공화당 조원진 당대표는 26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탄핵소추가 기각됐는데, 박근혜 대통령의 불법탄핵이야말로 무효이다”면서 “돈 한푼 받지 않은 깨끗한 정치를 솔선수범하신 박근혜 대통령을 온갖 가짜뉴스로 마녀사냥하고 선동한 불법탄핵은 반드시 무효이며 이것이 바로 대한민국의 정의가 살아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조원진 당대표는 이어 “역대 대통령 중 박근혜 대통령은 가장 깨끗한 대통령이며 개혁적인 대통령으로 국민행복을 위해 애쓰셨다”면서 “이제 많은 국민께서 그 당시 가짜뉴스에 대해 안타까워하고 탄핵이 잘못됨을 알고 계신다. 깨끗한 정치는 박근혜 대통령의 정신이다. 이제라도 박근혜 대통령 명예회복을 이루어지도록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조 당대표는 “지금 윤석열 정권에는 불법탄핵에 가담한 배신세력들이 너무 많다. 이들이 대한민국의 정의를 위해 일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면서 “우리공화당이 대한민국의 정의를 살리고 상식이 통하는 깨끗한 정치를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공화당 조원진 당대표는 지난 25일 부산시당 당원 교육에 이어 26일에는 울산시당에서 다가오는 총선 승리를 위한 당조직 강화 및 홍보방안에 대한 울산시당 당원교육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