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과 촛불행동, 민생경제연구소 등은 10일 서울~양평고속도로 사업을  '윤석열김건희부부땅고속도로게이트'로 규정하고 진상 자백과 사죄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국회의원-시민사회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회견에는 김두관 의원을 비롯하여 민주당 여주양평지역위원장 최재관, 촛불행동, 민생경제연구소,인권연대, 토지+자유연구소, 인권연대 사무국장 오창익, 민생경제연구소 공동소장 임세은·안진걸, 촛불행동 공동대표 구본기, 촛불행동 공동대표 권오혁, 언소주 공동대표 우희종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윤석열김건희 대통령 부부와 윤석열 정권이 직접 국민들께 희대의 고속도로 게이트 비리 범죄의 진상을 자백.사죄하고 석고대죄해야 한다. 국민의힘당은 이 희대의 사태에 깊이 자성하고 진상규명에 협조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

이들은 이어서 "이번 사건은 단순한 '양평 게이트'가 아니라 '윤석열김건희 대통령 부부 땅으로 고속도로 종점이 급변경된 희대의 특혜비리 사건'으로 '윤석열김건희부부땅고속도로게이트'나 '김건희일가땅고속도로게이트'라고 규정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에서 "이번 고속도로 특혜 비리 사건이 발각되자, 윤석열김건희 정권과 원희룡 장관, 그리고 국민희힘당은 이 엄청난 불법 특혜비리 사건을 은폐하고 축소하고 비호하느라 여념이 없다. 하지만 대다수 국민들은 이미 이 사건이 매우 추악한 권력형 비리라는 점을 다 알고 있다. 역사와 국민이 이 극악무도한 정권의 비열한 행태들을 절대로 가만두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특히 "이번 게이트는 윤석열김건희 정권 본부장가 (본인 부인·장모·가족전체) 비리의 핵심 사건이기에 더더욱 우리 국민들이 그냥 넘어가지는 않을 것이다. 이미 이들은 양평군 공흥지구에서 막대한 개발차익을 남기고도 개발부담금을 0원으로 만들어내는 권력형 사기 및 특혜 사건을 일으켜 온 국민의 공분을 샀는데, 경기남부경찰청은 이 사건을 봐주기수사로 일관해서 결국 이 사건 피고발인이자 핵심 피의자들은 김건희, 최은순, 윤석열, 김선교 등을 모두 무혐의 처분하고 야당과 시민사회가 고발하지도 않은 김진우(윤석열 대통령 처남)만 기소의견으로 송치하는 비리를 저질렀는데, 사실 이것만으로도 중대한 탄핵 사유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한 "양평 공흥지구 개발 사건에서 각종 불법과 비리를 저질러놓고도 경기남부경찰청 수사 책임자를 대통령 취임식에 부르고, 수사 도중에 경기남부경찰청장을 교체시키기도 했던 윤석열김건희 본부장가 비리 정권 세력들은 또다시 이번 희대의 대통령부부땅고속도로게이트 사건을 지금 양평군만의 사건으로 축소하고 은폐하고 있다. 당연히 원안대로 양서면 쪽으로 고속도로가 연결되고 가급적이면 조기에 착공하고, 또 원안노선에서 양평군민들에게 가장 이득이 되는 곳에 ic가 하나 생겨야 할 것이다. 하지만, 이 사건은 양평군과 양평군민들만의 사건이 아니다. 서울양평 고속도로는 양평군뿐만 아니라 서울 강동송파강남권, 경기도 하남광주남양주양평권, 인근 강원도권 및 넓게는 충청북도권까지도 영향을 받는 매우 큰 이슈"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그래서 오늘, 이 희대의 사건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우리 국민들과 각계각층에 간곡히 제안 한다. 윤석열김건희부부땅고속도로게이트 진상규명과 관련자 엄벌, 서울양평고속도로 원안대로 조속한 착공을 호소하는 범국민 및 각계각층 민·관·정 공동대책위 결성·출범 및 온·오프라인 공동 서명운동을 시급히 진행했으면 한다. 즉, 제 야당들의 서울시당,경기도당, 강원도당, 충북도당과 함께, 서울강동송파강남권, 하남광주양평홍천남양주권을 포함한 경기도 및 강원도, 충청북도의 지자체 시민 주민단체·야당지역위원회 등이 신속히 대거 참여하여 이 사건 범국민대책위를 결성하고 바로 서명운동 등 적극적인 국민행동에 돌입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한 "윤석열김건희 정치공작 정권은 지금 이 정권의 최악의 게이트 사건이 발생하자, 너무나도 뻔뻔하게 이 사건의 원인을 민주당과 민생시민단체들의 가짜뉴스와 비판 때문이라는 노골적인 거짓 선동과 정치공작을 일삼고 있다. 십수년간 논의된 종점과 노선, 그리고 예비타당성조사까지 모두 통과한 안대로 공사에 착공했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었을 것을, 윤석열 정권이 들어서고 국민의힘으로 군수가 바뀌자마자 최악의 윤석열김건희부부땅고속도로게이트를 일으켰던 자들이, 그것이 발각되어 이 정권이 최대의 위기에 몰리자 원희룡이라는 최악의 장관을 내세워 원안마저도 모두 백지화 불법적, 감정적용을 저질러놓고도, 마치 이것이다 야당과 시민단체들 탓이다라고 여론을 호도하며 정치공작을 자행하고 있는 것이다. 참으로 비열하고 저열한 작태가 아니고 아닐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이 비열한 정치공작 정권 세력들은 윤석열김건희부부땅고속도로게이트 관련 종점이 jct라 땅값이 오르거나 시세차익을 누릴 일이 없다고 노골적으로 거짓말을 퍼트리고 있는데, 우리 국민들을 너무나 우습게 보는 것이라고 맹비난하지 않을 수 없다. 윤석열김건희 부부땅 주변에는 1km 지점에 바로 중부내륙고속도로 남양평 ic가 있어서 남양평ic에서 1분 정도면 바로 서울양평고속도로에 진입해 서울 강동송파강남권에 20분 안팎이면 도착하게 되는데 어떻게 그 일대의 땅값이 오르지 않겠는가? 더 나아가 그 땅들에 아파트가 들어서거나 다양한 용도의 서울시민-경기도민들을 위한 시설이 들어선다면, 그 시세차익이나 개발이익은 상상을 초월하는 폭리가 될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계속해서 "심지어 민주당이 2년 전에 이 게이트와 똑같이 서울양평고속도로 종점 변경을 요청했다는 너무나도 어이없는 거짓공작도 서슴지 않고 있다. 당시 민주당 소속의 정동균 양평군수나 민주당 지역위원회는 단 한 번도 종점 변경을 요청한 적이 없다. 유일하게 지역주민들의 요구를 청취하는 과정에서 고속도로 건설은 원안대로 하되고속도로 노선 중에 강하면과 가까운 곳이나 강하면쪽으로 ic가 설치되면 좋겠다는 주민의견을 소개한 것이 전부인데, 그것이 어떻게 지금의 윤석열김건희부부 및 김건희최은순 일가의 대규모 땅으로의 고속도로 종점과 노선 변경 특혜비리와 같다는 것인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이 정권 세력의 어리석음과 비열함을 우리 국민들이 반드시 심판하고야 말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그래서 저희는 이 사건의 주범이 원희룡 장관만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원희룡 장관과 국토부내 일부 세력이 이런 게이트를 자행하는 과정, 그 게이트가 발각되자 국힘당 의원들마저 모르게 원안까지 백지화를 감정적·즉흥적·돌발적으로 발표했을 전 과정에는 윤석열김건희 대통령 부부와 김건희 최은순 일가와 반드시 사전사후 내통이 있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즉, 지금 야당과 시민단체들과 당사자들은 원희룡 규탄을 넘어서 원희룡의 배후, 원희룡의 윗선인 윤석열김건희 대통령 부부, 최은순김건희 일가의 탐욕과 권력형 비리 행위를 전면적으로 규명하고 규탄해야 하는 것이다. 이 정치공작 정권이 원희룡을 앞세워 각종 '노이즈마켓팅'을 일삼은 후에 원희룡만을 희생양으로 내세워 이 사건을 대충 마무리하려는 작태를 결과 좌시하지 않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이번 게이트에서 갑자기 고속도로 종점을 윤석열검건희 대통령 부부와 김건희최은순 일가의 대규모 땅이 있는 곳으로 종점을 변경하는 시도와 과정 전부도, 이것이 들통나자 서울-경기-강원권 주민들 모두에게 큰 편익이 될 서울양평고속도로 원안마저도 백지화하는 행위 전부도 모두 중대한 불법비리 행위이다. 그동안 십수년간 얼마나 많은 공적 예산과 공적 인원들이 서울양평고속도로 추진 과정에서 되었는가? 그럼에도 그 모든 것들이 무시되고, 윤 석열김건희부부땅고속도로게이트를 일으키는 과정과, 이것이 문제가 되자 이를 백지화하는 과정은 원희룡 장관과 그 윗선인 윤석열김건희 대통령 부부의 직권남용, 업무상 배임, 국고손실죄 등의 불법비리의 과정이 되는 것이고, 이 사건은 그래서 중대한 위헌·위법 행위로서 명백한 탄핵사유가 될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한 "더 심각한 것은 양평은 물론이고, 남양주 등 경기도 일대에 윤석열김건희 대통령 부부의땅, 김건희최은순 일가의 땅이 얼마나 더 있는지 아직도 다 밝혀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밝혀진 것은 윤석열김건희 대통령 부부의 땅이 12필지나 되고, 그것을 포함하여 김건희최은순 일가의 가족회사까지 포함하면 이번 고속도로 게이트 지역 주변에만 무려 29필지, 1만평이 넘는 땅이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남양주에도 김건희최은순 일가 가족회사의 땅이있고, 병산리에서 아주 가까운 교평리에도 김건희최은순 일가의 차명보유가 의심되는 토지가또 1,500평 가까이 있다는 것이다. 이번 고속도로의 시작 지역인 송파에는 최은순씨 소유의대형 아파트도 있는데, 그 역시 부동산실명제를 위반한 전력이 있다는 점도 눈여겨봐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이 모든 점들을 감안하고 지금까지 밝혀진 사실들에 바탕하여 저희는 오늘 강력히 촉구하고 간절하게 호소한다. 국회와 정치권은 지금 바로 국정조사와 청문회, 그리고 특검 추진에나서야 할 것이다. 관련하여 지금까지 밝혀진 사실만으로도 탄핵 사유가 될 정도로 심각한사안인데, 왜 도대체 검찰은 문재인 정부 시절이나 최근 야당과 관련된 다른 사건들에서처럼 전격적인 수사나 압수수색에 착수하지 않고 있는지, 살아있는 권력 수사(살권수)가 그렇게 중요한 검찰의 역할이라고 하면서 윤석열 대통령, 한동훈 장관과 이원석 검찰총장, 그리고 윤석열한동훈 정치검찰 정권의 주구가 되어 매우 노골적인 정치적 수사 및 정치공작식 사냥을 일삼았던 검사들이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는지 강력히 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들은 "그렇다면 당연히 국회와 정치권, 그리고 시민사회가 나서야 할 것이다. 이 희대의 대통령부부땅고속도로게이트의 진상규명과 엄벌 및 재발 방지를 위한 국정조사와 청문회, 그리고 특검 도입을 위해 원내외 제 야당들과 서울, 경기, 강원, 충북권을 포함하여 전국의 시민사회단체들이 다같이강력히 연대하고 치열하게 함께 투쟁하자고 다시 한 번 간곡히 당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