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농수산식품 산업을 선도하고 유통 혁신을 이끌 인력 양성을 위해 오는 27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에서 ‘2023년도 교육생 모집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교육 참가희망자는 물론 농수산식품업계 종사자와 교육 수료자 등을 대상으로 2023년도 장단기 교육 프로그램 안내와 함께 공사 주요 지원사업 설명회도 병행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소개할 계획이다.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은 올해 “농수산식품 산업 트렌드를 선도하는 스마트 교육의 메카,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을 캐치프레이즈(표어)로 유통, 식품, 수출, 수산 등 총 12개 분야 87개 과정의 교육을 진행하며, 농식품마케팅대학 전문 심화과정 운영으로 국내 농수산식품 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농산물 유통의 디지털 전환과 스마트 농업, 스마트 푸드테크 교육에 초점을 두고 급격히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적기 대응코자 하는 교육생들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교육과정을 신설 운영한다.]

양인규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장은 “공사는 농수산식품 업계의 다양한 교육수요를 반영하고자 올해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舊농식품유통교육원)으로 명칭을 변경했다”라며, “이번 설명회를 비롯해 앞으로도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교육과정과 공사지원사업 설명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은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생 모집 설명회 문의는 교육원 유통연구소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