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컴퓨터를 포맷하면서까지 검찰이 숨기려 했던 것이 무엇인지 공수처는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21일 "공수처는 조작 보고서에서 PC 포맷까지 면죄부 수사의 전모를 밝히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고발 사주 김웅 의원을 불기소 처분한 이희동 부장검사 등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공수처는 이희동 부장검사와 수사관의 허위 보고서 작성 혐의에 초점을 두고 수사한다고 한다. 당연한 수사지만 허위 보고서 작성은 사건의 실체를 은폐하고 관련자에게 면죄부를 주기 위한 조작 수사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그는 "검찰의 조직적인 증거 은폐 정황이 드러났다.  고발 사주 보도 당일 검찰은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실 PC 25대를 포맷했다. 검찰 수뇌부가 관여하지 않고는 불가능한 조직적인 증거인멸 정황이다. 컴퓨터를 포맷하면서까지 검찰이 숨기려 했던 것이 무엇인지 공수처는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 또한 초기 수사팀의 잠정 결론을 뒤집는 등 검찰의 조작과 은폐 의혹 모두 수사에서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검사가 수사권을 가지고 장난을 하면 그게 깡패지 검사냐'. 이는  윤석열 대통령이 검사 시절 했던 말이다. 검찰이 자신들에 대한 수사를 가지고 장난을 쳤다. 누구 말씀 따라 깡패 짓을 한 것이다. 검찰도 죄를 지었으면 벌을 받는다는 것을 공수처가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