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이 민생을 볼모로 내년도 예산안을 붙잡고 있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성준 대변인은 "국민의힘은 위법적인 시행령으로 신설된 경찰국과 법무부 인사정보관리단 예산을 수용하라며 생떼를 부리고 있다. 집권 여당이 어떻게 여당이 민생을 볼모로 예산안을 잡고 있을 수 있는가"라며 여당을 비난했다. 

박 대변인은 "주호영 원내대표도 합법적으로 설치된 기관이라며 발목을 잡아서는 안 된다고 억지를 부리고 있다. 법의 취지를 벗어난 시행령으로 조직을 신설하고 예산 내려달라고 하면 그게 위법이지 합법인가. 위법을 합법으로 우기며 국회의 예산부터 내놓으라는 뻔뻔함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인가"라며 맹비난했다. 

그는 "민주당은 대승적인 결단으로 예비비로 편성하는 국회의장의 중재안을 수용했다. 하지만 국민의힘은 제발로 협상안을 걷어차 버렸다. 중재안을 거부하며 자기 발목을 잡고 있는 것은 국민의힘이다. 대안은 제시하지도 않고 대통령의 고집을 수용하라고 한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스스로 협상안을 걷어차고는 마치 야당이 발목을 잡은 것처럼 국민을 속이려 한다. 뻔뻔하고 어이가 없다.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 국민의힘은 조속히 진정성 있는 협상안을 제시하든지 아니면 의장 중재안을 수용하라. 민생 위기 극복의 발목을 잡는 것은 국민의 힘"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