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4’·‘갤럭시 Z 폴드4’ 전격 공개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4’·‘갤럭시 Z 폴드4’ 전격 공개
  • 이이영 기자
  • 승인 2022.08.1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4

 

삼성전자가 지난 10일(한국 시각) ‘삼성 갤럭시 언팩 2022’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를 전격 공개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한 갤럭시 Z 시리즈는 삼성의 4세대 폴더블폰으로 두 제품 모두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확장된 폴더블 사용성으로 사용자 개개인에게 더욱더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삼성의 혁신 철학을 구현한 제품”이라며 “개방과 협력을 통해 완성된 새로운 경험”이라고 말했다. 이어 “삼성은 업계 리더십을 통해 폴더블을 전 세계 수백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카테고리로 성장시켰고,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가 폴더블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꾸준히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련된 디자인·한층 업그레이드된 촬영 경험, 갤럭시 Z 플립4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4는 콤팩트한 클램셸 폼팩터에 세련된 디자인으로 자신만의 방식으로 개성을 표현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폴더블에서만 가능한 ‘플렉스 모드’를 활용해 새롭고 다채로운 촬영 경험인 ‘플렉스캠’을 즐길 수 있다. 두 손이 자유로운 상태에서 여럿이서 셀피를 찍는 등 편리한 촬영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일반 스마트폰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촬영 각도도 구현할 수 있다.

전작 대비 65% 더 밝은 센서가 장착된 카메라와 스냅드래곤 8 플러스 1세대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밤낮 상관없이 고품질의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

‘퀵샷’ 기능으로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고화질 후면 카메라를 활용해 촬영할 수 있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퀵샷은 인물 모드 촬영이 지원되고, 큇샷 촬영 중에도 플렉스 모드로 전환해 촬영을 계속 이어갈 수 있어 브이로그 제작 시 유용하다.

특히 MZ 세대가 애용하는 소셜 앱에 최적화한 플렉스캠 경험을 제공하고자 메타와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 ‘릴스’ 촬영 시 플렉스 모드를 지원해 ‘숏폼’ 영상 촬영에 최적화한 경험을 제공하며, 왓츠앱 및 페이스북은 영상 통화에서 플렉스 모드를 지원한다.

갤럭시 Z 플립4는 전작 대비 용량이 약 12% 커진 3700mAh 배터리를 탑재했고,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 25W 이상 충전기 사용 시 0% 충전 수준에서 약 30분 만에 최대 5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또 더욱 슬림해진 힌지, 무광의 백 글라스 및 유광의 금속 프레임 등을 적용해 한층 더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커버 디스플레이에 사진, GIF,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으로 자신의 개성과 취향에 맞게 디스플레이를 연출할 수 있다.

폰을 열지 않고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바로 전화 걸기와 문자 답장이 가능하며, 삼성페이를 통해 자동차 문 잠금과 해제는 물론 ‘스마트싱스’ 위젯을 통해 스마트싱스로 연결된 기기의 제어할 수 있다.

◇궁극의 멀티태스킹 경험을 제공, 갤럭시 Z 폴드4

갤럭시 Z 폴드4는 향상된 기능을 통해 이전보다 더 효율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새로 추가된 ‘태스크바’는 PC와 유사한 레이아웃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앱과 최근 사용 앱에 사용자가 더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멀티태스킹 또한 새로운 ‘스와이프 제스처’를 통해 더 직관적으로 활성화할 수 있다. 손가락 제스처로 전체 화면 앱을 팝업창으로 바로 전환하거나 화면을 분할해 멀티 윈도우가 빠르게 실행된다.

특히 삼성은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을 한층 더 강화해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앱의 멀티태스킹 경험을 고도화했다.

크롬, 지메일 등을 포함한 구글 앱은 드래그 앤드 드롭을 지원해 한 앱에서 다른 앱으로 텍스트를 포함해 링크, 사진 등을 빠르게 복사하고 붙여 넣을 수 있다. MS 오피스와 아웃룩 사용 시 폴더블 대화면에 최적화한 UI를 제공해 한 화면에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며, 드래그 앤드 드롭을 통해 쉽고 빠르게 이메일을 작성할 수 있다.

아울러 폴드3부터 적용된 ‘S펜’ 기능을 지원해 이동 중에도 드로잉, 노트 필기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더 강력한 멀티태스킹 환경이 제공된다.

갤럭시 Z 폴드4는 5000만 화소의 광각 렌즈와 최대 30배 스페이스 줌 기능을 적용해 고품질의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 ‘캡처 뷰 모드’에서 활성화한 줌 맵, 듀얼 프리뷰(Dual Preview), 후면 카메라 셀피 등 다양한 카메라 모드는 폴더블 폼팩터를 통해 제공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전작 대비 23% 더 밝아진 이미지 센서를 장착해 사용자들은 밤에도 고품질의 야간 촬영도 할 수 있다.

갤럭시 Z 폴드4는 120㎐ 화면 주사율을 지원하고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의 시인성을 개선한 메인 디스플레이를 통해 더욱 몰입감 있는 동영상 시청을 시청할 수 있다.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앱은 대화면에 최적화한 UI를 제공해 한 화면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넷플릭스 등 OTT 앱은 플렉스 모드로 편하게 감상할 수 있고, 아직 최적화하지 않은 앱도 ‘플렉스 모드 터치패드’를 통해 콘텐츠를 일시 중지, 되감기, 재생은 물론 확대 및 축소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스냅드래곤 8 플러스 1세대 모바일 플랫폼으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한층 더 강화했다. 또 더 슬림한 힌지와 얇아진 베젤로 그립감은 유지하면서 ‘커버 스크린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고, 무게를 전작 대비 8g 줄여 역대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가벼운 무게(263g)로 휴대성을 높였다.

갤럭시 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의 내구성도 더 강화했다. 프레임과 힌지 커버에 아머 알루미늄을 적용했고, 커버 스크린과 후면 글라스에 코닝의 고릴라 빅투스 플러스를 적용해 외부 충격에 강하다.

◇콤팩트한 디자인·압도적 고품질 사운드, 갤럭시 버즈2 프로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갤럭시 생태계의 중심인 갤럭시 Z 시리즈와 함께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2 프로도 공개했다.

갤럭시 버즈2 프로는 24 비트 Hi-Fi 오디오를 통해 사용자에게 고품질의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콤팩트하고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전작 대비 크기가 15% 작아져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특히 삼성의 자체 코덱 기술로 기기간 끊김 걱정없이 고품질의 음악 전송이 가능하며, 2-way 스피커는 중저음과 고음을 분리 재생해 더욱더 몰입감 있고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전작 대비 개선된 ANC 기능은 외부 소음을 차단한 상태에서 고감도 마이크와 인공지능(AI) 기반의 소음 제거 솔루션을 통해 더 선명한 전화 통화를 가능하게 했다.

또 TV와도 연결이 가능해 갤럭시 버즈2 프로와 TV를 연결해 콘텐츠를 즐기고 있을 때 전화가 걸려온 경우, 페어링된 스마트폰과 자동 연결되며, 통화 후엔 TV와 다시 연결돼 계속해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올해 출시된 삼성전자 스마트 TV부터 가능하며, 7월 배포한 소프트웨어로 TV를 업데이트하면 ΄버즈2 프로΄와 이지 페어링 및 오토 스위칭 기능 지원).

갤럭시 버즈2 프로는 △그라파이트 △화이트 △보라 퍼플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