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배우 김고은이 불치병 판단을 받은 유기견을 입양한 사실이 알려져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한 유기견보호소에서 일하고 있는 개인 봉사자는 27일 SNS를 통해 이같은 소식을 전했다.

이 봉사자는 “우리 월이 입양자님이 바로 김고은 배우님”이라며 “도깨비풀과 진드기를 무더기로 달고 들어왔던 우리 월이는 인적 드문 곳에 유기되었던 아이였다”고 밝혔다.

이어 “사람을 경계하던 모습이었지만 며칠 굶고 배고팠는지 간식 하나에 낯선 사람에게 제 발로 달려와 포획되던 6개월 추정의 순둥이.. 입양 홍보를 올린 다음 날 월이를 한 눈에 알아봐주셨고, 입양 진행을 위해 기본 건강 상태를 확인하던 중 아이가 제대로 걷지 못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 정확히는 고개가 왼쪽으로 기울어진 채 중심을 잘 잡지 못했다. 귀 달팽이관에 문제가 있거나 뇌에 선천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수의사 님의 소견이 있었지만 직접 보시고는 치료해주고 싶다고 데려가주셨다”고 김고은의 입양 과정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뇌 MRI를 찍었는데.. 기뇌증, 뇌탈출증이라는 병명의 불치병 판정을 받았다고 한다”고 걱정하며 “큰 결정해주신 김고은 배우님 정말 감사드린다. 우리 월이 부디 아프지말고 평온만 가득하길 빌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에 김고은은 “잘 키울게요”라고 댓글을 달며 화답했다.

앞서 배우 조승우는 지난해 눈여겨 보고 있던 곰자가 안락사 직전 위기에 놓이자 직접 보호소를 방문해 입양 절차를 밟고 또 다른 유기견의 이동 봉사까지 도와 훈훈함을 줬다.

이외에도 이효리 유연석을 비롯해 윤승아, 이기우, 다니엘 헤니, 서동주, 아이비, 엄정화, 이연복, 김영희, 금조 등 셀 수 없이 많은 스타들이 입양 및 임시보호를 통해 올바른 반려문화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김고은은 OTT 티빙 '유미의 세포들 시즌2'에서 유미 역할을 맡아 열연 중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2회씩 티빙에서 단독 공개되고 있다.

사진 김고은, 개인봉사자 SNS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