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1 16:47 (목)
창업전략
이재명 지지선언 "민주당 전·현직 시·도당 대학생위원장, 청년공약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재명 지지선언 "민주당 전·현직 시·도당 대학생위원장, 청년공약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이지형 기자
  • 승인 2021.09.0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전·현직 시·도당 대학생위원장 16인은 8일 여의도 민주당사 앞에서 이재명 경선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창업일보 = 이지형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현직 시·도당 대학생위원장 16인은 8일 여의도 민주당사 앞에서 이재명 경선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지지선언에는 12개 시·도당의 전·현직 대학생위원장 16명과 전국대학생위원장을 역임한 전용기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전·현직 위원장단은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각 당 경선후보들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듣기 좋은 공약들이 범람하고 있지만 동시에 공허함이 몰려온다”라고 운을 뗐다.

이들은 “사회적으로 취약계층에 해당하는 우리나라 대학생들은 직장인에 비해 경제력이 부족하지만 성인이기에 다른 계층만큼의 많은 소비가 요구된다”라며, “사회인으로서의 출발선에 서면 너나할 것 없이 빚으로 시작한다”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러한 현실 속에서 정치인들이 내놓는 공약에 지쳤지만 이재명 경선후보를 통해 새로운 희망을 품게 되었다”라며, “이재명 경선후보가 성남시장, 경기도지사로서 펼쳐온 그간의 행보와 함께 내놓은 대학생 정책은 빚과 노력만을 강권해온 사회가 더 나은 내일을 꿈꿀 수 있는 사회로 변모할 수 있는 가능성을 느끼게 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재명 경선후보는 경기도에서 실천한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과 군복무 상해보험 지원제도의 전국 확대하고 학점비례등록금제, 사학비리 근절, 기본소득 및 기본주택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라며, “사회적 불평등 해소를 통해 취약계층으로 전락해버린 이 시대 청년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현직 위원장단은 “다른 후보들이 그럴싸해 보이는 공약을 내걸고 있는 가운데 이재명 경선후보는 성남시와 경기도에서 효과가 입증된 현실성 높은 공약을 내세우고 있다”라며, “시정과 도정을 책임지며 실행력과 추진력, 높은 공약 이행률을 입증한 이재명 경선후보가 반드시 대통령이 되어서 대한민국 청년·학생들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호소했다.

지지선언에 함께 한 전용기 국회의원은 “전국 각 지역 대학생·청년들과 가장 밀접하게 소통하고, 어려움을 가장 잘 이해하는 전·현직 시·도당 위원장님들의 이재명 경선 후보 지지에 감사하다”며 “이재명 후보의 청년 공약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전·현직 시·도당 위원장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된 지지선언에는 김다예(대구), 김대영(인천), 김정섭(경북), 김정우(광주), 김종우(충북), 김진희(대전), 류다예(세종), 박한울(울산), 양준호(세종), 이시현(울산), 이자형(경기), 이용성, 이의찬, 이효성(이상 부산), 정세연(서울), 최제석(경남) 전·현직 위원장이 동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