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만불 시대 열고 정규직 비정규직 불평등 없애겠다.
전국민 직업교육 실시 "평생 장학금 2000만원을 지급"
일자리 200만개 만들고 '청년일자리 국가책임제' 도입
사회적 대타협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불평등 완화"

정세균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는 12일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일자리 200만개 창출과 청년일자리 국가책임제를 실시하겠다"고 공약했다.
정세균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는 12일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일자리 200만개 창출과 청년일자리 국가책임제를 실시하겠다"고 공약했다.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정세균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는 12일 "소득 4만불 시대를 열고 200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정 예비후보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가진 ‘SK노믹스’ 사람중심 혁신성장 정책을 발표하고 이같이 말했다. 

정 후보는 특히 "교육부는 폐지하고 전국민 직업교육을 위해 평생 장학금 2000만원을 지급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비정규직과 정규직 간 불평등을 완화하기 위해 비정규직 120% 우대임금제를 도입하겠다"고 공약했다.

정 전 총리는 이날 '혁신성장' '균형성장' '일자리 성장' '사회 대타협' 등 4가지 전략을 제시했다.

우선 "임기 내 달성 목표로는 일자리 200만개를 만들겠다"다고 공약하고 소프트웨어 분야 벤처기업 육성, 청년 일자리 국가 책임제 도입 도 약속했다.

특히 정 전 총리는 "교육부를 폐지하고 대신 인재혁신부를 신설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국가 교육정책은 국가교육위원회가 맡고, 초·중등 교육은 시·도 교육청, 고등교육 정책과 직업·평생 교육을 인재혁신부가 각각 담당한다"고 밝혔다.

정 전 총리는 또한 "사회적 대타협을 통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불평등을 완화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같은 일을 하는데 본사와 원청·하청업체 근무 여부에 따라 임금 격차가 두 배 나는 건 정의롭지 못하다”면서 “사회 연대 임금제 도입으로 임금 격차를 줄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