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021년 2분기 실적 발표
리니지2M 출시로 대만과 일본 매출 전분기 대비 552%, 161% 상승
8월 26일 ‘블레이드 & 소울 2’ 출시 ••• 8월 19일 글로벌 신작 ‘리니지W’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엔씨소프트 판교 R&D센터 사옥 전경
엔씨소프트가 2021년 2분기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5,385억 원, 영업이익 1,128억 원, 당기순이익 943억 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 판교 R&D센터 사옥 전경

[창업일보 = 김지수 기자]

엔씨소프트가 2021년 2분기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5,385억 원, 영업이익 1,128억 원, 당기순이익 943억 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가 2021년 2분기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엔씨소프트가 2021년 2분기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5,385억 원, 영업이익 1,128억 원, 당기순이익 943억 원을 기록했다.출 5,385억 원, 영업이익 1,128억 원, 당기순이익 943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5%, 영업이익은 99%, 당기순이익은 18%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46%, 40% 감소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수준을 유지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559억 원, 북미/유럽 243억 원, 일본 360억 원, 대만 795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28억 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은 리니지M이 1,342억 원, 리니지2M이 2,18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364억 원, 리니지2 242억 원, 아이온 195억 원, 블레이드 & 소울 98억 원, 길드워2 160억 원이다.

대만과 일본 매출은 리니지2M 출시로 전분기 대비 각각 552%, 161% 상승했다. 두 지역 모두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이다.

리니지2M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 전분기 대비 43% 증가했다. 올해 북미와 유럽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아이온 매출은 클래식 서버 출시 효과가 이어지며 전년 동기 대비 138% 올랐다.

엔씨(NC)는 8월 26일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를 출시한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국내 최다 기록인 사전 예약 746만을 기록했다. 8월 19일에는 글로벌 신작 ‘리니지W’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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