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이태식 기자 = 한국경영자총연합회가 조선, 자동차 등 노동계의 잇단 파업에 대해 불법으로 규정하고 정부의 엄정한 대응을 촉구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18일 "7월 노동계 총파업은 임단협이라는 표면상 이유와는 달리 정부정책 폐기 및 구조조정 저지, 반 기업정서 확산을 염두에 둔 것으로써 목적의 정당성이 결여된 명백한 불법파업"이라고 비판했다.

경총은 "최근 우리 경제는 브렉시트 여파로 인한 세계경제 불확실성, 수출과 내수의 동반부진으로 심각한 위기에 직면했다"라며 "기업들은 비상경영을 선포하고 일자리 유지·창출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런 상황에서 민주노총과 금속노조는 노동개약 폐기, 구조조정 분쇄, 재벌책임 전면화 등을 요구하며 20일부터 릴레이 총파업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라며 "산업 전반에 걸쳐 노사관계 불안이 확산될 것으로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파업.jpg▲ 경영계가 최근 잇단 노동계의 파업에 대해 불법으로 규정하고 정부의 강력한 대응을 촉구했다. 지난 14일 현대자동차 노조가 울산공장 정문 앞에서 쟁의대책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한 가운데 조합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 뉴시스. ⓒ창업일보.
 
경총은 이에 이번 총파업을 불법파업으로 규정하고, ▲총파업 즉각 철회 ▲노동계의 기업경쟁력 제고 및 일자리 유지 방안 마련 위한 노력 ▲정부의 엄정 대처 ▲경제활성화 법안 통과 등 4가지 사안을 요구했다.

우선 이번 총파업을 대기업 정규직노조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한 이기적인 형태이며,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국민적 노력에 찬물을 끼얹는 무책임한 처사라고 강력 비판했다. 그러면서 "지금이라도 민주노총과 금속노조는 불법파업 돌입 계획을 철회하고,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전 국민적 노력에 동참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20일 총파업을 계획한 조선업종노조연대 및 금속노조에 대해 자동차업계 노조를 앞세운 명분 없는 파업으로 규정, 기업경쟁력 제고와 일자리 유지 방안 마련에 적극 나서줄 것을 권유했다.


<저작권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