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SHOP 등 홈쇼핑 업체들 한샘 방송 취소 및 잠정 중단…E커머스업계에서도 한샘 관련 프로모션 줄줄이 중단

주요 홈쇼핑 및 E커머스 업체들이 최근 성폭행 논란으로 인해 한샘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매운동이 일자 방송을 취소하거나 프로모션을 중단했다. 사진 한샘 홈페이지 캡처. (C)창업일보.

(창업일보)이무한 기자 = 최근 불거진 성폭행 논란 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한샘 불매운동이 번지면서 주요 홈쇼핑 및 일부 E커머스업체에서 한샘 제품이 퇴출 수순을 밟고 있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홈쇼핑업체 GS SHOP은 7일로 예정됐던 한샘 제품 판매 방송을 취소했다. CJ오쇼핑도 오는 8일 예정된 한샘 방송을 잠정 연기했다. 앞서 현대홈쇼핑 역시 지난 5일 한샘 제품 판매 방송을 연기했다. 

이와 관련 한 홈쇼핑업계 관계자는 "한샘에서 발생했다는 성폭행 사건으로 인해 여론이 너무 안좋아졌다"며 "추후 방송은 한샘과 협의해 결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이베이코리아 등 E커머스업계에서도 한샘 관련 프로모션이 줄줄이 중단되고 있다.

옥션, 지마켓 등을 운영하고 있는 이베이코리아는 한샘 관련 딜과 프로모션을 지난 4일을 기준으로 다 내렸다. 11번가도 예정됐던 한샘 관련 프로모션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티몬도 마찬가지다.

E커머스업계 관계자는 "아무래도 여론이 좋지 않기 때문에 우리 사이트에서 한샘 제품을 만나게 된다면 소비자들의 쇼핑 경험이 좋지 않아질 것으로 판단했다"며 "주요 프로모션 노출을 중단하고 예정돼 있던 프로모션 계획도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