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한민수 대변인이 서울 강북구을에 공천됐다.
더불어민주당 한민수 대변인이 서울 강북구을에 공천됐다.

 

[공정언론 창업일보]더불어민주당은 22일 조수진이 물러난 자리에 한민수 당 대변인을 22대 총선 후보로 결정했다. 조수진 후보는 아동성범죄자 변호 논란으로 사퇴의사를 밝혔다. 이재명 대표는 "조 변호사의 뜻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강민석 대변인은 이날 강북을 선거구 공천 관련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강 대변인은 "당대표 결정사항에 따라 위임받은 당무위원회와 최고위원회의 권한으로 서울 강북을 후보로 한민수 대변인을 의결 및 인준하였다"면서 한 후보의 후보공천을 공식화했다. 

강 대변인은 "이재명 대표는 서울 강북을 선거구 공천과 관련하여 '조수진 후보님의 사퇴가 안타깝다.  윤석열정권 심판에 작은 방해조차 되지않겠다는 조 후보님의 뜻을 존중한다. 조후보의 뜻을 수용하여, 정권심판과 국민승리로 화답하겠다"고 이대표의 의사를 전달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조수진 변호사가 사퇴한 서울 강북을 지역에 대해 전략공천 방침을 밝혔다. 안규백 공천관리위원장은 22일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서울 강북을 조수진 후보가 사퇴했지만 차점자인 박용진 의원이 강북을 후보를 승계하진 않을 것"이라며 "전략 공천을 시사했다. 

이로써 강북구을은 정봉주 전 의원의  ‘목발 경품’ 등 부적절한 발언 논란으로 사퇴한 이후 조수진 후보도 성범죄 변호논란으로 사퇴했다. 이로써 박용진 후보의 공천이 기대되기도 했으나 민주당은 또다시 전략공천을 택했다. 

한민수 대변인은 국회 대변인을 거쳐 국회의장 정무수석과 공보수석을 역임했다. 지난 대선 때 이재명 캠프에 합류, 선거대책위원회 공보 부단장을 맡았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