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Report]센트온...‘책보고원(冊寶庫園)’ 향기로 ‘서울책보고’에 감성을 불어넣다

2019-06-05     박용우 기자
서울시가 운영하는 초대형 공공 헌책방 '서울책보고'가 향기로 채워진다. 

[창업일보 = 박용우 기자] ‘헌 책이 보물이 되는 복합공간’ ‘서울책보고’가 향기로 채워진다.

오랜 세월을 머금은 헌 책들에 ‘책보고원(冊寶庫園)’ 향기로 감성을 불어넣기로 한 것이다. 서울책보고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공공 초대형 헌책방으로서 서울 송파구 신천동에 있다.

5일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주)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은 서울시 초대형 공공헌책방 ‘서울책보고’(서울 송파구 신천동 소재, 위탁사업자 ㈜비엠컴퍼니, 대표 백민철)와 함께 향기 마케팅 및 헌책 소독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책보고원’ 향기는 풍경 좋은 누각에서 바람에 실려오는 풀과 꽃 내음을 맡으며 독서를 즐겼던 옛 선인들의 모습을 형상화한 향이다. 초록빛을 가득 머금은 그린 시트러스 향과 은은한 프레시 플로럴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좌우로 빼곡히 진열된 32개의 책장 사이를 거닐 때 마치 한국의 전통 정원에 있는 듯한 분위기로 연출해준다.

서울책보고는 이곳을 찾는 시민들에게 책이 주었던 소중한 추억을 되새기고, 오래된 책의 가치를 편안하고 쾌적하게 느낄 수 있도록 ㈜센트온과 함께 향기 마케팅 및 책소독을 진행하기로 한것이다.

또한 헌책을 다루는 곳인 만큼 깨끗한 도서 환경 조성을 위해 매달 1회 정기적으로 전체 도서 소독을 진행하고 상시적으로 셀프 책 소독기 ‘북 마스터’를 이용해 장서들의 위생도 점검하기로 했다.

센트온 유정연 대표

'서울책보고'에 향기 마케팅 서비스를 시작한 센트온 유정연 대표를 만나 보았다.

센트온 유정연 대표는 “오래된 책의 가치를 편안하고 쾌적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향기 마케팅 및 책소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초대형 서고인 서울책보고는 어떤 곳인가요 

▶서울책보고’는 1,465m2의 초대형 헌책방으로 청계천에 위치해 있던 헌책방 거리의 동아서점, 동신서점, 전국 책방 협동조합 등 25개 헌책방들의 참여와 기증 도서를 포함해 총 13만여 권의 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센트온에서 특별히 개발한 ‘책보고원’향은 어떤 향인가요 

▶서울책보고 전용 향으로 개발한 센트온의 ‘책보고원(冊寶庫園)’ 향기는, 풍경 좋은 누각에서 바람에 실려오는 풀과 꽃 내음을 맡으며 독서를 즐겼던 옛 선인들의 모습을 형상화한 향입니다. 특히 초록빛을 가득 머금은 그린 시트러스 향과 은은한 프레시 플로럴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좌우로 빼곡히 진열된 32개의 책장 사이를 거닐 때 마치 한국의 전통 정원에 있는 듯한 분위기로 연출해주는 독특한 향입니다.

-‘북마스터’를 통해 책소독 서비스도 같이 진행한다고 하는데 

▶헌책을 다루는 곳인 만큼 깨끗한 도서 환경 조성을 위해 매달 1회 정기적으로 전체 도서 소독을 진행합니다. 상시적으로 센트온이 개발한 셀프 책 소독기 ‘북 마스터’를 이용해 헌책들의 위생도 책임집니다.

센트온의 ‘북 마스터’는 자외선, 이오나이저, 항균제를 이용한 강력한 3중 시스템으로 책 속 세균과 곰팡이를 살균, 소독해줍니다.

또한 특허 받은 회전 기능으로 책 속 먼지도 깔끔하게 제거해주고, 사용 방법이 간편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책보고'에 설치된 책소독기 '북마스터'

-센트온은 어떤 회사입니까 

 ▶센트온은 불스원샷으로 유명한 국내1위 자동차용품 전문기업인 ㈜불스원의 계열사입니다. 지난 20년간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이끌어 온 프리미엄 종합 향기 마케팅 솔루션 기업입니다.

센트온에 향기를 의뢰한 기업과 사업장은 1000여 개에 달합니다.

롯데호텔, 포시즌스호텔 등 특급호텔 90% 이상과 의류 및 화장품 매장, 대형 쇼핑몰, 면세점, 은행, 공항 등이 주요 고객입니다.

호텔, 패션, 뷰티, 브랜드 쇼룸, 금융,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공간에 향기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최대의 글로벌 향기마케팅 기업인 센트에어(ScentAir) 및 에코미스트(Ecomist)사와 독점 계약을 통해 다양한 향기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고, 전국 120여명의 센트 마스터(향기 전문가)가 활동하고 있다.

전국 네트웍을 가지고 있어서 전국 어느 곳이나 향기서비스가 가능한 기업입니다.

-향기 산업 시장 규모와 성장 추세는 어떤가요?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산한 결과를 보면 현재 국내 향기 시장은 연평균 1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올해 국내에서 3조원대의 향기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서울책보고’에 시작한 향기서비스 의미와 향후 향기마케팅 전망은 어떤가요 

▶이제 기업에 향기는 그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향기 마케팅은 국내총생산(GDP)이 증가할수록 발전하는 선진국형 산업입니다. 국내 향기시장은 매년 10% 이상 크고 있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현재 센트온에 향기를 의뢰한 기업과 사업장은 1000여 개에 달합니다.

롯데호텔, 포시즌스호텔 등 특급호텔과 의류, 화장품 매장, 대형 쇼핑몰, 면세점, 은행, 공항 등이 주요 고객입니다.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빌딩을 비롯해 뮤지컬 공연장까지 잠재 고객은 무궁무진합니다.

서울책보고에 향기마케팅을 시작했습니다. 헌책과 향기는 옛 기억을 이끌어내고 그날의 추억과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싱그러운 ‘책보고원’ 향기가 스며든 ‘서울책보고’에 오신 모든 분들을 옛 추억을 간직한 옛날로 시간 여행을 떠나게 도와줄 겁니다.

향기는 강력한 힘이 있습니다.

센트온은 지난 20년간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이끌어 온 프리미엄 종합 향기 마케팅 솔루션 기업이며 호텔, 패션, 뷰티, 브랜드 쇼룸, 금융,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공간에 향기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세계 최대의 글로벌 향기마케팅 기업인 센트에어(ScentAir) 및 에코미스트(Ecomist)사와 독점 계약을 통해 다양한 향기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전국 120여명의 센트 마스터(향기 전문가)가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