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특집:스타트업列傳] 어린이콘텐츠개발보급

스타트업 루시드컴퍼니는 어린이 대상 콘텐츠를 주로 생산하고 있다. 

2018-06-08     김지한 기자
루시드컴퍼니는 어린이 대상 콘텐츠생산하고 있다. 

어린이 콘텐츠관련 다양한 콘텐츠가 개발되고 있으나 차별성 있는 콘텐츠를 찾지 못하고 있다. 콘텐츠79(대표 문현철) 루시드컴퍼니는 어린이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한다. 

콘텐츠79는 마술을 소재로 한 다양한 어린이 콘텐츠 개발하여 아이들에 창의성 및 상상력을키우는 어린이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 보급해 연 500억 시장인 마술시장과 40조 어린이 콘텐츠 시장에서 콘텐츠 차별화로 두 시장의 영역 융합하고자 한다. 

루시드컴퍼니는 ▷마술을 소재로 한 다양한 어린이 콘텐츠 개발에 주력한다. 즉 가족뮤지컬 <아인슈타인의 과학여행>, 과학실험을 소재로 아이슈타인이 떠나는 과학여행, 아이들의 창의성 및 상상력을 높이는 다양한 어린이 콘텐츠 개발한다. 

또한 ▷독보적인 마술도구 제작 노하우를 갖고 있어 목공, 전자, 철제등 다방면의 마술도구 제작 가능하다. 특히, 스토리에 맞는 마술도구를 직접 제작함으로서 타 콘텐츠와의 차별성 확보하고 있다. 

루시드컴퍼니는 이를 통해 키즈 콘텐츠 시장에서 콘텐츠 차별화로 수익성 극대화하고 아이들이 창의성 및 상상력 등을 극대화하여 교육 효과가 있는 콘텐츠 공급하고자 한다. 이에 향후 상임 스텝 및 배우 인력 창출 효과(작품당 스텝1명, 배우 3명 고정 인력)도 기대하고 있다. 

※ 위 기사는 K-스타트업투자퍼레이드 행사 중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을 엔젤이나 VC에 소개하여 원활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한 ‘창업일보 연간 기획특집’ [창업일보특집: 스타트업 列傳~]의 일환으로 만든 무료 스타트업 IR기사입니다.  

※ 우수한 기술과 시장성을 가진 기업은 언제든지 창업일보를 통해 소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