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금희 국민의힘 의원은 28일 언론을 참칭하는 무법자 '더탐사' 범죄에는 '처벌이 정의'라고 밝혔다.

양 의원은 "유튜브 채널 '더탐사'는 압수수색한 기자들의 마음이 어떤건지를 한 장관도 공감해 보라고 협박하며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자택 앞을 생중계했다. 도어락 해제를 시도하고 집 앞 택배를 뒤지고 중계되는 과정에서 거주지도 그대로 노출됐다. 취재를 빙자한 협박성 폭로이며 언론을 가장한 행패가 따로 없는 모습에 말문이 막힌다"고 밝혔다.

양 의원은 "흡사 불법 테러리스트들의 생중계 협박과도 같은 섬뜩함이며 보복 범죄 그 자체이다. 법원의 영장에 따라 진행되는 압수수색과 법무부 장관 자택을 무단 방문하고 공권력을 향한 행패는 비교조차 할 수 없는 일이다. 스스로를 언론이라며 그 가치를 앞세워 자행되는 '더탐사'의 횡포는 언론으로서의 그 어떤 공익적 역할도 찾아볼 수 없다. 각종 음모론과 혐오 정치의 기생에 편협한 시각으로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만 목소리를 높이고 있을 뿐"이라고 비난했다.

양 의원은 계속해서 "'더탐사'에서 제기한 찌라시 수준의 명백한 허위사실을 근거로 민주당 김의겸 대변인은 국정감사장에서 대통령과 국무위원을 향해 술자리 의혹을 제기했다. 최근 거짓이 드러났음에도 이들은 국민께 정중한 사과 한마디 없다. 오히려 김의겸 대변인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는 입장문을 냈고 '더탐사'는 정권 혐오자를 채용하겠다는 공고를 내는 뻔뻔한 자태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양 의원은 "(더탐사는) 이미 이태원 참사 유족들의 동의도 없이 명단을 공개하는 등 슬픔을 정쟁화하는 데에 불쏘시개의 역할까지 자처하고 나섰고 후원을 빙자한 떡볶이 먹방의 폐륜마저 저질렀던 집단"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더탐사'와 가짜 뉴스로 선동에 앞장서며 전쟁과 혐오 정치를 부추기는 불법적 협업을 공개 고백했던 김의겸 대변인과 민주당은 무엇을 위한 협업인지 국민께 분명히 답해야 한다"고 말했다.

양 의원은 "언론을 참칭하며 참사 희생자마저 이용하는 돈벌이 사기업자에게 애초 언론 윤리 취재란 없었다. 범죄를 생중계하며 법을 조롱하는 무법자들에게 법치 국가가 무법 천지가 되도록 허용되는 일은 결코 있어서는 안 될 것이다. 가짜 카메라를 휘두르며 법치를 겁박하는 무법자에게는 엄정한 법의 처벌이 정의"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