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요약]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6일 소상공인협동조합‘ 동아건축·인테리어 박람회’에 참여하여 소상공인협동조합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진공은 올해 네 번째 행사로 경품 이벤트부터 라이브커머스까지 마련했다.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은 “이번 박람회는 건축·인테리어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면서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소품·디저트·식품 등 질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접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소진공은 소상공인협동조합이 더욱 발전하고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지난 6월 진행한 메가쇼 시즌1의 소상공인협동조합 공동판매관
지난 6월 진행한 메가쇼 시즌1의 소상공인협동조합 공동판매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제9회 ‘동아건축·인테리어 박람회’에서 소상공인협동조합공동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협동조합은 5인 이상의 동업종 또는 이업종의 소상공인이 모여 설립한 법인으로서 조합원의 권익과 매출 증대를 위해 설립한 영리 사업자 조직이다.

해당 박람회는 10월 6일(목)부터 9일(일)까지 서울 SETEC 제3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건축자재·인테리어 용품 등 라이프 전반의 제품을 선보이는 대규모 박람회인 ‘동아 건축 인테리어 박람회’는 건축 인테리어 분야의 트렌드를 선보이는 자리로, 국내 바이어 및 유통 관계자들이 많이 찾는 행사 중 하나다.

소진공이 운영하는 소상공인협동조합공동관은 ‘2022년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에 선정된 42개 소상공인협동조합이 참여한다. 현장에서는 각종 식품·소품·디저트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와 함께 현장스케치 및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고, 전용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구축하여 협동조합의 디지털 전환과 온라인 시장 판로개척을 돕는다. 

더불어 행사 기간 동안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선착순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은 “이번 박람회는 건축·인테리어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면서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소품·디저트·식품 등 질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접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소진공은 소상공인협동조합이 더욱 발전하고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