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크래프톤은 15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2.2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맵 ‘누사(NUSA)’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누사는 1x1km 사이즈의 초소형 맵으로 총 32명의 이용자만 전장에 참여할 수 있으며, 리조트 콘셉트로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그는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에란겔 맵이 개선되며, 업데이트 기념 서바이벌 마스터 이벤트도 진행된다"고 덧붙였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2.2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맵 ‘누사(NUSA)’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누사는 역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맵 중에 가장 작은 1x1km 사이즈의 소형 맵으로, 총 32명의 이용자만 전장에 참여할 수 있다. 맵의 크기는 작지만 리조트 콘셉트로 만들어져 다양한 볼거리가 존재하며 휴양지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누사의 남쪽 지역에는 아름다운 모래사장 ‘핑크 비치’와 하트 모양의 섬 ‘러브 아일랜드’가 자리하고 있으며, 이 곳에서는 거대한 비치볼과 대관람차 열기구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누사에서는 맵이 작아 교전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만큼, 매치 초반에 이용자가 사망하더라도 팀원이 살아있다면 랜덤 무기를 가지고 전장에 재소환된다. 또한 누사의 일부 건물에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어, 신속한 이동을 통해 더욱 속도감 있는 교전을 벌일 수 있다.

또한 누사에는 맵 전용 무기인 ‘NS2000 산탄총’과 ‘전술 석궁’이 새로 추가됐다. ‘NS2000 산탄총’은 일반 사격시에는 산탄, 스코프 조준시에는 단발이 발사되는 무기이며, ‘전술 석궁’은 일반 화살과 연소 화살을 발사할 수 있는 무기로, 일반 화살은 파괴된 짚라인을 수리하고 연소 화살은 짚으로 된 집을 태우는 등 교전 외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에란겔 맵이 개선된다. 자전거 차고와 주유소가 맵 곳곳에 추가되며 차량에 트렁크가 설치된다. 또한 총기 밸런스 조정과 더불어 지역 전반이 리모델링 되고 새로운 날씨 효과가 더해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4일까지 서바이벌 마스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일일 접속, 누사 맵 플레이, 킬 수 등의 퀘스트에 따라 인게임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다이아몬드를 획득할 수 있다. 교환 가능한 상품은 ‘원더랜드 소녀 머리장식’, ‘허수아비 참’, ‘스페셜 상자 교환권’, ‘두근두근 선물상자’, ‘만화 상자’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다음달 18일까지 맵 곳곳에서 등장하는 5종의 미션을 클리어하고 포인트를 모아 ‘원더랜드 소녀 머리장식 & 의상 세트’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