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넥슨은 14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공식 가이드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이용자의 눈높이에서 ‘카트라이더’ 주행 기술을 다른 이용자들에게 알려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부문별 대상 수상작은 공식 가이드 영상으로 등재됩니다. 이 외 ‘카트라이더’ X ‘메이플스토리’ 테마 티징 영상과 음원도 공개했다"고 밝혔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넥슨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공식 가이드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고 참가자 모집을 14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이용자의 눈높이에서 ‘카트라이더’의 주행 기술을 다른 이용자들에게 알려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모집 부문은 최적화, 커팅, 뉴커팅, 익시드 활용 등 네 가지다. 공모전 이벤트 페이지 내 ‘영상 제작 가이드’를 참고해 영상을 제작하고 유튜브에 등록 후 이벤트 페이지 내 ‘응모하기’를 통해 참가하면 된다. 8월 3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부문별 수상작은 8월 18일에 발표된다"고 말했다.

넥슨에 따르면 대상 수상작은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 공식 가이드 영상으로 등재된다. 넥슨은 대상 수상자에게 ‘금상 크리에이터 배찌(무제한)’를 지급하고, 대상 수상 횟수에 따라 ‘맥북 에어’, ‘4K 모니터’ 등을 추가로 선물한다. 이 외 추천상 수상자에게는 ‘은상 크리에이터 배찌(무제한)’와 ‘요기요 상품권 3만 원권’을, 감사상 수상자에게는 ‘동상 크리에이터 배찌(무제한)’와 ‘넥슨캐시’ 1만 원을 제공한다.

‘카트라이더’의 조재윤 디렉터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이용자들이 ‘카트라이더’의 주행 기술들을 보다 쉽고 재밌게 익히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과 함께 만들어갈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넥슨은 ‘카트라이더’ X ‘메이플스토리’ 테마 OST ‘KartStory’를 정식 공개했다. ‘KartStory’는 양 게임의 인기 배경음악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함께 힘을 모아 나아가자는 희망적인 가사를 담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티징 영상에서는 ‘예티’ 무리가 아이스크림을 들고 있는 ‘다오’와 친구들을 쫓아가는 귀여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