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넷마블은 30일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17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관계자는 "타격 승부가 가능한 ‘홈런 쇼다운 모드’를 오픈하고 Player of the Year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고 말했다. 그는 "수강화 시스템을 개선하고 신규 헤어스타일을 추가했다. 그리고 17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통해 4가지 선수 성장 아이템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창업일보 = 이이영 기자]

넷마블은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홈런 쇼다운 모드’를 추가하는 등 17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넷마블 관계자는 "새롭게 오픈한 ‘홈런 쇼다운 모드’는 이용자들이 무작위로 매칭된 세 명의 플레이어와 타격 승부를 펼칠 수 있는 콘텐츠로, ‘블랙교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엘리트 선수카드를 올해의 선수로 성장시켜 특별한 능력을 획득할 수 있는 ‘Player of the Year’ 시스템을 추가하고, ‘유망주 인스트럭터 훈련 천장’을 도입해 10회 훈련 시 원하는 훈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외에도 기존에 한 단계만 가능했던 선수 강화 시스템을 추가적인 강화가 가능하도록 개선하고, 신규 특이 헤어 및 유망주 헤어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추가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7월 27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17주년 기념 성장지원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만 해도 ‘7레벨 도전권’, ‘특별재훈련권’ 등 선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4가지 주요 아이템을 각 17장씩 총 68장을 선물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특정 조건을 달성해 액자를 오픈하는 이용자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마구마구 히스토리 이벤트’ △ 인기있는 블랙등급 선수카드를 회차당 6장씩 낙찰받을 수 있는 ‘마구마구 포스팅 이벤트’ △인게임 경기를 통해 획득한 마구볼로 스킨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17주년 마구볼 상점 & 17주년 스킨 업데이트’ △ 오는 13일 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장비를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장비 할인 이벤트' 등을 함께 진행해 참여자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넷마블 관계자는 "'마구마구 리마스터'는 넷마블이 17년 동안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야구 게임으로, KBO 및 MLB 리그 연동 기반의 실제 선수 및 전적 데이터를 지원한다. 이 게임은 캐릭터의 세세한 표정과 관중의 움직임까지 확인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했으며, 역동적인 수비, 공수 간의 수 싸움, 날씨 시스템 등을 통해 사실감 넘치는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