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원하는 장소, 연출을 선택해 추억과 사진을 남기세요" 펄어비스 29일 검은사막 '포토모드' 리뉴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모드'의 개선 및 시간대·날씨 장소 및 연출을 다양하게 설정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검은별 무기의 새로운 버전 '고드아이드' 보조무기가 등장한다"고 밝혔다.

[창업일보 = 채수연 기자]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포토모드' 리뉴얼 업데이트를 29일 진행했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포토모드'는 검은사막 월드를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콘텐츠다. '포토모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별도 단축키(Ctrl+U)를 설정했으며, 필터 효과, 블러, 감마와 대비 등 보다 직관적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시간대, 날씨 효과를 조절하는 기능과 캐릭터 동작을 느리게 재생하는 슬로우 모드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형태로 다양한 연출을 해 검은사막에서의 추억을 남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5월 등장한 '고드아이드' 주무기에 이어 보조무기도 선보였다. '고드아이드 무기'는 검은별 무기의 새로운 버전으로 유(VI) 등급 검은별 보조무기를 교환해 획득 가능하다. 

지난 23일 시작한 검은사막 전 세계 직접 서비스 2주차를 맞아 새로운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하이델 지역에 위치한 NPC '카쿠오'에게 의뢰를 수주해 완료 시 세계지도가 그려진 [이벤트] 그들이 사는 세상 가구와 ▲[이벤트]흑정령 지구본 ▲[이벤트] 함께한 모험의 회상 등 인테리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지난주부터 진행 중인 대규모 핫타임 2주차 이벤트도 시작됐다. 이용자는 전투 500%, 기술 50%, 생활 50%, 아이템 획득 확률 50% 핫타임 버프를 활용해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을 얻을 수 있는 시즌서버 사냥 이벤트를 진행해 보다 빠른 장비 강화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