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넥슨는 27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보노보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보노보노 IP를 활용한 컬래버 아이템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말했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 유명 애니메이션 ‘안녕! 보노보노’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27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보노보노, 포로리, 너부리 등 ‘안녕! 보노보노’의 다양한 캐릭터 아이템을 ‘카러플’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오는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우리는 친구 번호판(영구)’을 선물하며, 7월 10일까지 매주 접속 시 ‘보노보노 훈장’을, 멀티 대전 참여 시 ‘보노보노 조각’을 제공한다. ‘보노보노 훈장’과 ‘보노보노 조각’은 아이템 카트인 ‘큰곰대장’, ‘보노보노 타이틀’, ‘포로리 머리장식’, ‘너부리 스티커’ 등 다양한 보노보노 컬래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6월 1일에 출시되는 ‘월간패스’를 통해 스피드 카트인 ‘보노보노’ 뛰라이더, ‘보노보노 풍선’, ‘조개 펫’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 6월 16일까지 보노보노 컬래버 아이템을 착용한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20명을 추첨해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3만 원)를 증정한다"고 덧붙였다.

넥슨 관계자는 "한편, ‘카러플’과 보노보노의 만남을 기념한 영상도 게임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도로를 달리던 다오와 배찌가 의도치 않게 붐힐마을에 놀러온 보노보노의 조개를 빼앗아가는 모습으로 재미를 주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