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김부경 기자]

이공이공은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과 함께 ‘2022 아마존 US 입점 지원 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사업은 고려대와 이공이공이 협업하여 초기 스타트업의 원활한 북미 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총 6개사를 선발해 아마존 입점 전 과정을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서울특별시 소재 설립 3년 이하 스타트업 중 제품을 보유한 기업이다.

선발된 기업을 대상으로 4개월에 걸쳐 △아마존 교육 및 실습 △아마존 리스팅 및 콘텐츠 제작 △아마존 FBA 입고 및 판매를 지원한다.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은 참여 기업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오는 31일 14시에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공이공 형주혁 대표가 직접 연사로 나서, 아마존 시장의 경쟁력과 사업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을 하면 사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사업을 수행하는 이공이공은 한국 브랜드의 아마존 US 진출을 지원하는 브랜드 액셀러레이터로 100개 이상 국내 브랜드와 함께 협업하고 있다.

참여 희망 기업은 오는 6월 8일 18시까지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사업 세부 내용은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