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8 12:33 (화)
Special Report
소진공, ‘이달의 소상공인’ 발굴한다.."선정시 이사장 표창 수여, 홍보기회 제공, 부상 수여 등 혜택 부여"
소진공, ‘이달의 소상공인’ 발굴한다.."선정시 이사장 표창 수여, 홍보기회 제공, 부상 수여 등 혜택 부여"
  • 이정우 기자
  • 승인 2022.05.1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이정우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이달의 소상공인’을 올해 2분기부터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소진공 관계자는 "‘이달의 소상공인’은 그간의 어려움을 극복하며 성장해온 소상공인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선정은 매 분기마다 진행하며, 이를 통해 소상공인 업계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올해 시범적으로 운영한다"고 말했다. 

그는 "해당 사업은 총 3개 분야 △소상인 △소공인 △전통시장 상인이며, 분야별로 각 1명씩 선정한다. 경영혁신, 기술 및 연구개발, 영업 노하우 등 타 기업에 모범이 되는 소상공인으로서 업체경영 3년 이상 기본요건을 갖춘 경우 참여 가능하다"고 밝혔다.  

▷소상인은 적극적 방역활동으로 코로나 극복노력, 온라인 진출확대,  스마트 기술 활용, 신제품 개발 등을 통해 타 소상인에 모범이 되는 소상인이 해당된다.  ▷소공인은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제조 및 작업환경개선, 연구개발 등의 경영혁신을 통해 타 소공인의 모범이 되는 소공인이 해당된다. ▷ 전통시장 상인의 경우 마케팅 및 가격, 원산지 표시, 친절, 지역 공동체 기여 등 경영혁신을 이루고 타 시장에 모범이 되는 상인이 해당된다.  

소진공 관계자는 "올해 ‘이달의 소상공인’으로 선정되면 소진공 이사장 표창 수여, 홍보기회 제공, 부상 수여 등 혜택이 주어진다.  대상자 선정은 업력, 매출액, 소상공인 인식개선, 성과의 적정성, 벤치마킹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3개 분야별로 각각 진행된다"고 밝혔다. 

신청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와 증빙자료를 구비하여 소진공으로 오는 3일 18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조봉환 이사장은 “코로나19 위기극복 등 그간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를 극복하고 경영혁신을 이룬 소상공인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달의 소상공인’을 기획했다”며 “점차 규모를 확대하여 우수 소상공인을 꾸준히 발굴·홍보 하는데 힘쓰겠다” 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