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농식품유통교육원, 푸드플랜 현장에서 답을 찾다
농식품유통교육원, 푸드플랜 현장에서 답을 찾다
  • 김희진 기자
  • 승인 2022.05.13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김희진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13알 지역 농산물 선순환을 위한 푸드플랜 수립 역량을 강화하고자 12일, 13일 양일간 전북 완주군에서 ‘제7기 푸드플랜 실행전략 수립과정’ 교육생들과 함께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현장교육은 교육생들이 완주군 로컬푸드 직매장과 가공센터를 견학하고, 푸드플랜 운영사례와 인증제, 농가 조직화 및 기획생산시스템 등 현장에서 실제로 적용되고 있는 사례들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푸드플랜 실행전략 수립과정 현장교육 사진

그는 "공사 농식품유통교육원이 운영하는 ‘제7기 푸드 플랜 실행전략 수립과정’은 지역 푸드플랜 실행 주체들의 역량 강화와 실무능력 제고를 통해 푸드플랜 전문인력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난 4월 21일 개강을 시작으로 6월 3일까지 정부 정책방향, 현장 실태분석, 공공 급식 연계 등 지자체 특성에 맞는 푸드플랜 계획과 실행전략 수립에 필요한 실무 중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백태근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이번 완주군 현장교육은 각 지자체 실무 담당자가 푸드플랜 실행전략을 효율적으로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자체 간 네트워크 확장은 물론, 지역별 고민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발굴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