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넥슨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자사 게임에 각종 이벤트를 실시하고, 카네이션 등 가정의 달 분위기를 담은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바른 어린이를 위한 바른 그림 찾기’ 등 이색 이벤트를 진행하고 ‘새싹 모자 아바타’, ‘5월 카네이션’ 등 가정의 달 특별 아이템도 선물한다"고 말했다. 

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17종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먼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는 이달 5일부터 9일까지 ‘싱그러운 연휴엔 마비노기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벤트 기간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소모성 아이템이 담긴 ‘밀레시안 지원 상자’와 의장성 아이템인 ‘비눗방울 도구’를 지급하고, 같은 기간 전투 경험치, 벨테인 미션 경험치, AP 혜택을 2배로 제공하며 벨테인 미션 엘리트 모드 레벨 제한을 해제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이달 12일까지 봄맞이 퀘스트를 받아 새싹을 키우는 ‘자라나라, 새싹새싹!’ 이벤트를 진행한다. 30레벨 이상 캐릭터로 게임에 접속하면 ‘이상한 여행자’NPC가 주는 ‘물주기’ 감정표현과 ‘새싹 모자 아바타’를 받을 수 있으며, 매일 일일미션을 달성해 새싹에 물을 주면 ‘[자라난 새싹새싹]’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3개 모아 이상한 여행자에게 가면 특별한 문양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전용 교환상점에서 ‘봄 컬러 나비 날개 선택 상자’, ‘리엘의 장난감 무기 선택 상자’, ‘봄꽃 어린이 세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넥슨은 또한 ‘메이플스토리’에서는 8일까지 메이플 모멘트리의 'NPC 헤르만'을 통해 3가지의 퍼즐 맞추기 미니게임에 참여하면 '추억의 증표 1개 교환권(1,000개)'을 지급하는 '추억의 퍼즐 놀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관계자는 "‘던전앤파이터’는 어린이날에 접속하면 캐릭터 크기가 축소되는 이벤트 코스튬 상자, 푸른 장미 무기/푸른 장미꽃 모자 아바타 상자, 신화 장비 항아리를 제공한다. 또, 12일까지 최대 30% 장비 수리비 할인 및 각종 버닝 혜택을 제공하며, 누적 출석 일자에 따라 장비 옵션 레벨 성장권, 순수한 황금 증폭서 등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그는 "‘사이퍼즈’는 ‘슈퍼어린이!’ 이벤트를 통해 5일부터 8일까지 접속 유지 시 1시간 간격으로 르블랑 옷감상자, 원하는 캐릭터로 선택이 가능한 선택형 호랑이귀 상자, 선택형 호랑이 발 상자, 선택형 호랑이 꼬리 상자를 순차 제공한다"고 말했다. 

또한 "‘클로저스’는 6월 2일까지 피로도 10 이상 소모 던전을 클리어하거나 누적 접속했을 시 ‘병아리 코인’ 아이템을 제공하며, 코인으로는 S 확정 D 컴포넌트 : 기어, 신규 이벤트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제작할 수 있다. 또, 5일부터 8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각성 캡슐, 클로저 엘리트 육성 코스, 올인원 부적 상자 등 6종 이상의 필수 소모품과 버프로 구성된 상자를 계정당 1회 선물한다"고 밝혔다. 넥스

넥슨에 따르면 ‘FIFA 온라인 4’는 5일과 8일 접속, 플레이 시 각종 보상을 지급하며, 6판 게임을 플레이하면 ‘[22Heroes 포함] OVR 96+ 선수팩 (2~8강)’, '[22Heroes 포함] 급여 19+ 선수팩 (3~8강)', ‘행운의 BP 카드 (5000만~5억 BP)’, ‘[이벤트] 능숙한 몸싸움 스페셜 코치팩 (4~8등급)’, ‘전체 수수료 30% 할인 쿠폰’ 등 다양한 보상을 일별로 제공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11일까지 ‘미션 출석 체크’, ‘24시간 플레이 타임’ 등 인게임 이벤트와 퀘스트 수행 보상으로 ‘다트 보석’을 제공한다. 누적한 ‘다트 보석’으로 이벤트 페이지 내 ‘5월의 풍선 맞추기’에 참여하면 ‘배찌의 지팡이’, ‘오팔 상자’, ‘카트 컬렉터 상자 III’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커츠펠’은 5일부터 8일까지 매일 50분씩 접속하면 ‘[엘데카] 영웅의 카르마 증표 선택 큐브’를 제작할 수 있는 ‘새싹들’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어린이날 선물로 ‘북극곰 크루 삭스’를 제공하며, ‘[엘데카] 염색약 큐브’, ‘[엘데카] 염색약 선택 큐브’, ‘[엘데카] 보급품 상자’ 등을 추가로 선물한다.

‘엘소드’에서는 12일까지 어린이날 기념 ‘엘리오스 점프왕!’ 이벤트 던전을 오픈한다. 정상까지 점프하여 목표지점에 도착하면 ‘[코보] 마법의 새싹’을 모을 수 있고, 이를 ‘[루리엘] 헤지호그 새싹’ 액세서리로 교환할 수 있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접속만 해도 ‘[루리엘] 어린이날 액세서리 큐브’를 지급하고, 당일에만 사용할 수 있는 특별 물약도 제공한다. 또한 경험치, 드랍률 2배 핫타임 및 근성도 무제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19일까지 각종 미션을 완수하고 선물상자를 모으는 이벤트를 통해 보상으로 클래스 해독기(5개), 클래스 프리미엄 해독기(3개), 초월 해독기(10개) 등을 제공하며, 매일 하루의 루틴 미션을 완료하면 총 4단계에 걸쳐 유니크 해독기(1개), 레어 해독기(3개), 5,000포인트, 100마일리지 등을 지급한다.

‘테일즈위버’에서는 26일까지 ‘데미지 +50%’, ‘피격 데미지 +100% (정화 시, 데미지 +20%)’ 효과를 가진 ‘골모답의 기운’ 아이템을 매일 지급하고, ‘주말 해피아워’ 이벤트를 통해 매주 토, 일요일에 ‘경험치 1.5배’, ‘룬 경험치 3배’, ‘장비 강화 비용 20%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20레벨 이하로 차이 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정해진 확률에 따라 버프와 포션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참 편한 쿠폰’을 지급한다.

‘바람의나라’에서는 29일까지 ‘풍성한 주간도전’, 6월 1일까지 ‘명성을 드높이 고고학, 탐험 일지 2배’ 이벤트를 열고 '주간 핫 콘텐츠’ 보상 ‘은화량’, 고고학 보상 '숙련도', 탐험일지의 보상 '탐험일지의 정수'를 2배 혜택으로 제공한다. 또, 6월 1일까지 대량의 경험치를 지급하는 ‘쇼미더한방’ 이벤트를 진행하고, 가문 원정/결투를 진행할 시 ‘가문경험치비서’와 ‘가문의인장’을 2배로 제공한다.

모바일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30일까지 이벤트 미니게임으로 ‘바른 어른이를 위한 바른 그림 찾기’를 실시한다. 미니게임은 7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같은 종류의 ‘던파모바일’ 이미지 중 미세하게 다른 이미지를 걸러내고 바른 그림을 찾으면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스테이지별로 보상을 지급하며, ‘100만 골드’, ‘신묘한 변환석’ 외에도 에픽 등급의 ‘재빠른 호돌이 크리쳐 상자’와 ‘코스모 에센스’ 등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FIFA 모바일’은 5월 한 달 동안 매주 접속 시 ‘[H&L22] 선수팩’과 ‘진화등급 교환권’을 지급하며, 5월 5일과 8일, 15일 게임 접속 시 ‘[초급] 진화등급 교환권’, ‘각성 재료팩’을, 1~3차 주간 접속 보상을 수령한 유저에게는 26일에 완주 보상을 추가로 지급한다.

‘카운터사이드’에서는 30일까지 ‘행복을 전하는 선물’ 출근 체크 이벤트를 열고, 출석 일자에 따라 ‘쿼츠’, ‘특별 역량 평가서’ 등 10가지의 보상을 지급한다. 또 31일까지 2주에 걸쳐 전투, 사원 육성 등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 하는 유저에게 ‘융합핵,’ ‘기밀 훈련 자료,’ ‘특수적성핵 교환권’ 등을 제공하고, 미션을 모두 완성하면 ‘튜닝 바이너리’를 추가 증정한다.

아울러 넥슨 관계자는 "‘V4’는 6월 2일까지 필드 사냥 시 이벤트 재화 ‘5월 카네이션’을 제공하며, 모은 재화는 이벤트 상점에서 전설 그림자 동료, 영웅 그림자 동료, 바트라 미궁 충전권(30분), 5월의 각인석 선택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 획득에 활용할 수 있다. 또, 5월 5일과 8일, 15일 게임 접속 시 영웅 동료 계약서, 영웅 탈 것 소환, 영웅 소환수 부화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 코드를 선물한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