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넥슨은 23일 모바일게임 ‘카운터사이드’ 서비스 777일을 맞이해 버튜버 ‘라니’와 박상연 PD가 출연하는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24일 오후 6시 유튜브에서 버튜버 ‘라니’, 박상연 PD등이 출연하는 방송을 진행한다"면서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으로 마련, 새로운 콘텐츠 선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22일 업데이트에서 캐릭터 밸런스 조정 및 신규 캐릭터 ‘재무장 미야’를 추가한다"고 덧붙였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서비스 777일 기념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오는 24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에서 진행되는 ‘Live in Counter:side’ 방송에는 ‘카운터사이드’ 소속 버튜버 ‘라니’와 개발을 책임지고 있는 박상연 PD가 출연해 4월 업데이트 콘텐츠 및 밸런스 조정안을 발표한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실시간 소통’을 메인으로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개발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방송에 앞서 지난 22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전체 유저들을 대상으로 원하는 사원을 획득할 수 있는 ‘777일 기념 SSR 사원 선택권 1장’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그는 아울러 "이와 함께 보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고자 캐릭터들의 성능을 개편했다. 다소 아쉬운 성능을 보였던 ‘스톰 브링거 제이크’, ’아라한 주시윤’의 능력치를 상향 조정하고, SSR 등급 사원 ‘골리앗’의 과도했던 성능을 하향 조정했다. 최근 추가된 ‘골리앗’의 경우에는 선택적 리콜을 시행하고, 육성에 사용되는 재화로 환급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 외에도, ‘하트베리’의 편집과 스트리밍을 담당하는 ‘재무장 미야’ 캐릭터를 선보이고 2022년 2분기 새로운 건틀렛 시즌 ‘디보션’을 시작했다. 인기 팀업 ‘호라이즌 파이낸스’의 이야기를 다루는 이벤트 에피소드 ‘울지 않은 너를 위해’와 특별 이벤트 ‘섬멸전’도 오픈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