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사무처는 이날 일반시험장을 출입하는 전 수험생을 대상으로 발열체크 등을 실시하여 이상증세자는 별도의 시험실에서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조치했다.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국회사무처는 2022년도 제38회 입법고시 제1차시험을 12일 서울시내 6개 시험장 및 국회 의정관에서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국회사무처 관계자는 "오미크론 변이 유행으로 인해 신규 확진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는 가운데 국회사무처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시험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특히 "시험 전 확인된 확진자의 경우 질병관리청 및 전국 보건소의 협조를 받아 시험목적 외출 허용을 통해 국회 의정관에 마련된 별도의 시험장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국회사무처는 이날 일반시험장을 출입하는 전 수험생을 대상으로 발열체크 등을 실시하여 이상증세자는 별도의 시험실에서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한 사전에 준비된 코로나 대응 시험관리 매뉴얼을 450여명의 시험감독관이 숙지하여 수험생들이 안심하고 시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제1차시험에는 시험접수 인원 2,941명 중 1,823명이 시험에 응시하여 62.0%의 응시율을 기록하였으며, 재경직류가 65.8%로 가장 높은 응시율을 보였다.

국회사무처는 4월 8일 제1차시험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향후 제2차시험(5월 중) 및 제3차시험(7월 중)을 거쳐 총 14명의 입법고시 합격자를 가려낼 예정이다.

아울러, 국회사무처는 4월 23일에 실시될 8급 공개경쟁채용시험 필기시험의 방역관리에도 만전을 기하여 안전한 시험환경을 조성하고 수험생들의 응시 기회가 보장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국회사무처 공개경쟁채용시험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회채용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