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원예술대학교 김형로 교수
계원예술대학교 김형로 교수

[창업일보 = 이정우 기자]

계원예대 김형로교수가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우수교수에 선정됐다.

계원예술대학교는 11일 김형로 교수가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2021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의 우수교수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은 선진 창업교육 방법인 ‘고객 발굴(Customer Discovery)’중심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계원예술대학교는 "2021년  전문대학교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어 고객 발굴 중심의 창업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말했다. 

계원예대 파라다이스 홀
계원예대 파라다이스 홀

김 교수는 "이 사업의 지원을 받아 ‘창업 메이킹 팩토리’와 ‘창업메이킹’ 교과목을 개설하여 운영했다. 전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된 이 수업은 문제를 발굴하고 고객 인터뷰를 통해 고객가치와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해서 탐색하는 린 스타트업 기반의 창업 활동을 수행했다"고 말했다.

이 수업에 참여한 OH!팀은 소아 비만 예방을 위한 ‘Color Play Shoes’라는 아이템으로 ‘KDB 창업교육 Booster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KDB나눔재단과 청년기업가정신재단의 고도화된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주변의 문제와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고객 인터뷰를 통해 가설을 검증하는 창업을 위한 시뮬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앞으로도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캠퍼스내 창업 문화 확산과 아이디어를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