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넥슨은 10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자사 게임에 각종 이벤트를 실시하고, 초콜릿, 하트 등 밸런타인데이 분위기를 담은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 분위기 만끽할 수 있도록 여러 초콜릿 아이템 지급하고 "게임 내 비처럼 내리는 사탕, ‘하트 수류탄’ 등 다양한 이색 구경거리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넥슨은 인기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에서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이와 관련 "먼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는 이달 17일 점검 전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이루샤 모양 초콜릿’, ‘발렌타인 이루샤 말풍선 샤티커(30일)’, ‘교역소 신용도 포션 (7000)’과 함께 ‘달콤한 밀레시안 1차 타이틀 획득 쿠폰(1개)’, ‘이루샤의 샤랑이 담긴 명샹의 포션(샤!)’, ‘이루샤의 특별한 보증서(3개)’가 담긴 ‘이루샤의 마법 보따리’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밸런타인데이 당일에는 하늘에서 비 대신 사탕이 내리며, 마을 곳곳에 디저트 설치물이 배치된다'고 말했다. 

넥슨측에 따르면 이외에도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이달 24일까지 30레벨 이상 캐릭터로 [두근두근 칼브람 밸런타인] 이벤트 스토리를 진행하고 30레벨 이상 일반 전투 및 레이드 전투, 붉은 달의 기운 전투를 완수하면 ‘수상한 초콜릿’을 지급한다. 이를 콜헨 용병단 대기실 내 동료 NPC에게 선물하면 ‘페인팅 교환권 상자’, ‘바디 페인팅 교환권 상자’, ‘두근두근 수상한 초콜릿’, ‘여신의 가호(귀속)’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두근거리는 하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동료 NPC에게 ‘수상한 초콜릿’ 50개를 선물하면 ‘이벤트 한정 인연 업적’을 달성할 수 있으며, 달성 시 ‘타이틀: 좋은 초콜릿이 있는데 한 번 드셔보세요’를 획득할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는 3월 3일까지 적정 레벨 던전을 2회 클리어하면 ‘달콤달콤 머신’에서 ‘화려한 황금빛 초콜릿’, ‘달콤한 황금빛 초콜릿’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뽑기 기회를 제공하며, 모은 뽑기 포인트는 다양한 이모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이퍼즈’는 3월 10일까지 이벤트 퀘스트에 참여하고 획득한 ‘드레스업 티켓’, ‘꽃다발’, ‘선물상자’를 퀘스트 보드에서 활용하면 ‘블랙 샤론 코스튬/헤어’ 등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세레나데 박스’, ‘르블랑 지원팩(1개)’, 선택형 [2022 발렌타인] 프레임’, ‘마스터 도안(1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2월 24일까지 게임 접속 시 지급되는 하트 수류탄으로 적을 처치하면 ‘사랑의 하트 스프레이’, ‘유니크 해독기’, ‘레어 해독기’ 등을 제공한다. 또, 특정 시간대에 미션을 달성해 초코 상자를 획득하면 ‘무기 강화 경험치 200’, ‘파츠 티어5 보상상자’, 최대 마일리지 1,000 등을 제공하고, 상자를 일정 개수만큼 모으면 ‘클래스 해독기(5개)’, ‘VVIP 프리패스(1일)’, ‘초월 해독기(5개)’ 등을 단계적으로 얻을 수 있다.

‘아스가르드’에서는 3월 3일까지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몬스터 사냥’, ‘캐치 하트 참여’ 등 특정 미션을 수행하는 유저에게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코인’을 지급한다. 이벤트 코인을 모아 ‘발렌타인데이 상점 호출권’을 사용하면 ‘익스트림코어’, ‘천상계장비교환권’, ‘인챈트프로텍터’ 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2월 11일부터 27일까지 일자 별 퀘스트를 달성하면 ‘짝꿍 하트’ 보상을 선물하고, 2월 14일까지 소울메이트와 함께 랭킹전에 참여 시 ‘클래식 웨딩 코스튬 박스’를 지급한다. ‘짝꿍 하트’는 ‘달콤 초코 오라’, ‘k코인’ 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고, ‘클래식 웨딩 코스튬 박스’에서는 ‘클래식 웨딩드레스(남/여)’, ‘클래식 턱시도(남/여)’ 총 4종 중 1종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2월 20일까지 친구에게 ‘하트 초콜릿 조각(인기도)’을 10회 선물하는 유저에게 ‘4ever번호판(영구)’을 지급하고, 추가 이벤트 ‘달콤한 커플 선물함’, ‘발렌타인 스윗박스’를 통해 다채로운 아이템을 제공한다.

‘카운터사이드’에서는 2월 22일까지 ‘스위트 프로모션 프로젝트 미션’ 이벤트를 열고, ‘보급 작전 플레이’, ‘건틀렛 전략전 플레이’, ‘장비 강화 진행’ 등의 이벤트 미션 클리어 보상으로 ‘쿼츠’, ‘튜닝 바이너리’ 등을 제공한다. 또, 28일까지 ‘스위트 프로모션 출근체크’ 이벤트를 통해 누적 출석 및 데일리 출석 보상으로 유닛 육성과 장비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재화, 재료를 지급한다.

‘코노스바 모바일’에서는 이달 16일 오전까지 게임 내 이벤트 퀘스트에서 획득한 보스전 티켓으로 보스 배틀에 도전할 수 있으며, 이벤트 보스 3회 처치 시 이벤트 한정 멤버 3성 '[초콜릿 만들기 교실]위즈'를 지급한다. 또한, 19일 오전까지 '마음을 담아 스위트 밸런타인 뽑기'에 4성 '[초콜릿과 입교서] 세실리', '[멋진 선물] 아이리스', 3성 '[마음만은 파티시에] 리아'가 새롭게 등장한다. 이 밖에도 1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쿼츠(300)', '스킵티켓(200)', '고양이 귀 석판' 등 게임 재화 및 강화 관련 소재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