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넥슨은 27일 판교 사옥 인근에 게임 테스트 전용 공간을 신규 조성하고 이용자 만족도와 신작 품질 강화를 위한 투자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이와 관련 "최신 사양 PC 104대, 옵저버룸 등 구비한 게임 테스트 전용 공간 판교에 신설하고 원활하고 정밀한 테스트 위한 시설 구축으로 이용자 만족도 제고 및 신작 품질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넥슨이 이용자 만족도와 신작 품질 강화를 위한 투자 확대에 나선다.

27일 넥슨은 업계 최대 규모 게임 테스트 전용 공간을 판교 넥슨 사옥 인근에 신규 조성했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해당 공간은 총 104대의 최신 사양 PC와 다목적 음향, 영상 시설을 구비한 업계 최대 규모의 테스트 전용 공간으로, PC방 컨셉의 메인 테스트룸은 게임 몰입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그는 "두 곳의 별도 공간으로 조성된 옵저버룸은 특수 디스플레이 월을 통한 실시간 중계로 모든 참가자의 게임 플레이 화면 및 표정, 컨트롤 등의 다양한 정보 확인 및 수집이 가능해 보다 원활하고 정밀한 테스트 진행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 외에도 "소규모 그룹의 참여를 목적으로 한 유저 테스트룸, 참여자의 추가 의견을 수집할 수 있는 그룹 인터뷰룸 등의 공간과 여러 편의 시설을 갖춰 다양한 테스트를 위한 최적의 공간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넥슨 이정헌 대표는 “다양한 규모의 테스트 진행과 정밀한 유저 피드백 취합이 가능한 전용 공간이 마련돼 신작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넥슨은 앞으로도 양질의 프로젝트 개발 및 이용자 만족도 강화를 위한 R&D 투자를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판교 사옥에 생동감 넘치는 애니메이션 작업을 위한 ‘모션캡쳐실’, 영상 및 사운드 작업을 위한 ‘영상·사운드 스튜디오’ 등 고품질 게임 제작을 위한 다양한 시설들을 갖추고 있으며, 글로벌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등 다양한 신작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