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김희진 기자]

"설 선물로 합리적 가격의 ‘부산화장품’ 어떠세요?"

부산시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2022 설맞이 온라인 비-뷰티(B-beauty)데이’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비-뷰티(B-beauty)데이’는 지난 2019년부터 부산 화장품·뷰티 기업의 판로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지역화장품 할인 판매전으로, 부산기업의 우수한 화장품을 시민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기업은 행사를 통해 매출이 증대되는 등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가 윈윈하는 행사이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테크노파크와 부산화장품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부산의 대표 화장품 기업 27개사가 참여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진행한다.

그리고 소비자들에게 참여기업의 대표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누리소통망 홍보왕, 인스타그램 팔로잉, 행사 누리집 댓글 이벤트 등 당첨자에는 푸짐한 경품으로 부산화장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신창호 부산시 산업통상국장은 “이번 행사로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 화장품·뷰티기업이 활기를 되찾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해외 판로 확대, 매출 증대 등 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발굴·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