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요약


넥슨은 6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2 시즌1: Zero Hour’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2022 시즌계급 시작과 함께 기존 누적 경험치에 따른 새로운 통합계급을 부여하며, ‘서든패스 2022 시즌1’ 주요 보상으로 ‘제로(Zero)’ 캐릭터, 신규 무기 ‘MSR-200’ 등을 선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랭크전 2022 시즌1’ 마이데이터 자산 관리 플랫폼 ‘리브메이트’와 제휴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넥슨은 6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2 시즌1: Zero Hour’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정기점검 전까지 최종 달성한 2021 시즌계급 및 일반계급을 기준으로 2022 시즌계급이 시작된다. 이때 최종 달성한 계급 구간에 따라 2022 시즌계급 시작점이 달라진다"고 말했다.

그는 또 "과거 일반계급과 시즌계급으로 획득한 경험치에 따라 새롭게 통합계급을 부여한다. 통합계급은 기존 일반계급과 동일한 계급장을 사용하며, 소장부터는 통합 랭킹에 따라 상대적으로 계급이 결정된다"고 밝혔다. 

또한 "3월 31일까지 퀘스트를 완료해 ‘서든패스’와 ‘챌린지패스’를 차례로 성장시키면 레벨마다 보상을 지급한다."고 말하고 "‘서든패스 2022 시즌1’ 주요 보상은 ‘제로(Zero)’ 영구제 캐릭터와 무기, 그리고 신규 무기 ‘MSR-200’이며, 이 외 경험치와 SP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MSR-200’은 적을 관통해 직선상의 다른 적에게도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새로운 타입의 저격소총이다.

넥슨 측은 "이번 챌린지패스에는 랭킹 시스템을 도입한다. 31레벨 달성 시 랭킹에 참여 가능하며, 레벨을 높이면 챌린저부터 챌린저 탑까지 5가지 등급에 오른다. 등급에 따라 보상으로 빛나는 사용자 정보창을 제공하며, 상황판에 등급이 표시된다"고 밝혔다.

넥슨은 이와 함께 "3월 31일까지 ‘랭크전 2022 시즌1’과 ‘토너먼트 2022 시즌1’, ‘영토전 2022 시즌1’을 실시한다. ‘랭크전 2022 시즌1’의 경우 지난 1일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론칭한 KB국민카드의 자산관리 플랫폼인 ‘리브메이트’와 제휴를 진행하며, Top 100 달성 시 ‘리브메이트’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5만 포인트리 쿠폰을 지급한다"고 말했다.

또한 "랭크전 등급 달성 시 ‘리브메이트’ 및 ‘니케’ 스킨 무기와 경험치 아이템을 제공하며, ‘리브메이트’ 앱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하면 선착순 5만명에게 랭크전 스킨 아이템과 마이건 코인 10개가 포함된 쿠폰을 선물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이 밖에 4월 7일까지 이벤트 참여 및 캐시 아이템 사용으로 VIP 포인트를 획득해 ‘서든 클럽’의 등급을 올리면 ‘T.Contender VIP’, ‘E.Shield VIP’, 클랜 경험치 아이템, 플리마켓 수수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말하고 "VIP 티켓을 활용하면 ‘댄싱 쥬디스호크 캐릭터 영구제’, ‘[M]Mak-12(I) Evil 영구제’, [M]Mak-12(IS) Evil 영구제’ 등이 포함된 VIP 상점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