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원희룡 국민의힘 선대위 정책총괄본부장은 7일 "윤석열 정부에서는 코로나 백신 부작용의 인과성 증명을 정부가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윤석열 정부에서는 코로나 백신 부작용의 인과성 증명을 정부가 책임지겠다"

7일 국민의힘 원희룡 선대위 정책총괄본부장은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날 원 본부장은  코로나와 관련 사망자에 대해서는 선보상 후정산하고 중증환자에 대해서는 선치료 후보상하는 등 국민의힘의 '코로나 종합대책'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원 본부장은 "백신 부작용으로 인한 사망으로 추정되는 사례 중 인과성을 인정받은 경우는 사실상 없다"면서 "정부는 백신부작용으로 의심되는 거의 모든 피해를 국민에게 떠넘겨왔다"고 비판했다.

그는 "백신 접종은 자발적인 행위라기보다 국가공동체의 필요에 따라 이루어지는 공공정책이므로 부작용에 대한 인과성 증명책임은 정부가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서 "인과성이 있다'는 것을 피해자나 유족이 증명하는 것이 아니라, '인과성이 없다'는 것을 정부가 증명하도록 하겠다. 인과성 증명에 대한 국민부담을 없애겠다"고 말했다.

또한 "사망자에 대한 선보상, 후정산과 함께 중증환자에 대해서도 선치료, 후보상 제도를 대폭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백신 부작용 피해자들에 대한 보상절차를 체계화하기 위해 '백신부작용 국민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하고, 부작용과 이상반응 수집, 조사, 역학적 연구 등 정부의 책무는 철저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