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요약]

엔씨소프트 유니버스가 전세계 233개국 서비스에 서비스 함으로써 2,000만 다운로드를 이뤘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현재 글로벌 월간 활성 이용자(MAU)수는 약 440만 명에 달하며 해외 이용자 비중은 89%에 달한다"고 말하고 "2021년 1월 출시 이후 오리지널 콘텐츠 및 독자적 기능 선보이며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쇼케이스, 라이브콜 등 온∙오프라인 행사 개최, 아티스트와 한정판 NFT 굿즈 공개하는 등  2,000만 다운로드 기념해 유니버스 시상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창업일보 = 김지수 기자]

7일 엔씨소프트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가 출시 후 약 10개월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2,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유니버스는 올해 1월 134개국에 동시 출시한 후, 현재 서비스 국가를 233개국까지 늘리며 글로벌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약 440만 명(10월 기준), 해외 이용자 비중은 89%에 달한다.

유니버스는 독자적인 콘텐츠와 기술 기반의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출시 후 총 5,122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했으며, 누적 조회수는 2,146만 회를 기록했다.

엔씨(NC)는 올해 2월 개최한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유니-콘(UNI-KON)을 시작으로 팬파티, 쇼케이스, 라이브콜 등 다양한 콘셉트의 온∙오프라인 행사를 총 28회 열었다. 강다니엘, 몬스타엑스(MONSTA X), 더보이즈(THE BOYZ) 등 아홉 팀의 아티스트와 함께 한정판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능토큰) 굿즈를 공개하기도 했다.

현재 유니버스에 참여 중인 아티스트는 총 30팀이다. 11팀으로 출시해 약 1년 만에 참여 아티스트 수가 3배 늘었다. 콘텐츠 제휴를 통해 MBC ‘아이돌 라디오 시즌2’,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 JTBC ‘싱어게인2’ 등 프로그램의 플래닛(Planet, 아티스트 별 공간)도 만나볼 수 있다.

엔씨(NC)는 2,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유니버스 시상식을 진행한다. 인기 플래닛, 인기 콘텐츠, FNS(Fan Network Service) 소통왕, 프라이빗 메시지 소통왕을 선정하고, 아티스트의 수상 소감 영상도 함께 공개한다.

클랩(KLAP, 유니버스 내 무료 재화) 이벤트, 시상식 영상 이벤트, FNS 축하 메시지 등 다양한 이벤트도 동시에 열린다. 각종 이벤트와 유니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