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판교~의왕 잇는 운중고개 자동염분분사장치 구축 등 "김은혜, 행안부 특별교세세 12억 확보"
판교~의왕 잇는 운중고개 자동염분분사장치 구축 등 "김은혜, 행안부 특별교세세 12억 확보"
  • 이지형 기자
  • 승인 2021.12.0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탑·판교 일원 하천변 방범용 CCTV 설치 10억원, 제설자동화설비 구축사업 2억원 확보
성남시가 해안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함으로써 겨울철마다 도로 결빙으로 인한 교통사고와 체증에 시달려 온 운중고개에 자동염분분사장치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

[창업일보 = 이지형 기자]

성남시가 판교~의왕을 잇는 운중고개에 자동염분분사장치를 구축하는 등 행안부 특별교세세 12억을 확보했다.

이로써 겨울철마다 도로 결빙으로 인한 교통사고와 체증에 시달려 온 운중고개의 교통체증이 일소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 김은혜 의원은 5일 지역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안전부 하반기 특별교부세 총 12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는 분당판교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생활 안전에 크게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 판교 하천변에 방범용  CCTV 설치를 위한 10억원의 행안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김 의원이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야탑·판교 일원 하천변 방범용 CCTV 설치 10억원, 제설자동화설비 구축사업 2억원이다.

야탑·판교 일원 하천변 CCTV 설치사업’은 각종 범죄 및 사고로부터 주민을 보호하기 위해 방범용 CCTV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하천 산책로변 32개소에 방범용 CCTV 약 128대를 설치해 신속한 재난상황 관리는 물론 시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어 ‘제설자동화설비 구축사업’은 겨울철 폭설 시에 극심한 교통 정체가 발생하는 운중고개에 자동염수분사장치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지역관계자는 "초기 제설작업의 중요성이 큰 곳인 만큼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는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