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정부의 해외 자가격리 10일 조치 대상에 포함돼 오는 11일로 예정된 2021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이하 MAMA) 시상식 현장에 참석할 수 없게 됐다.

CJ ENM은 2일 "방탄소년단이 '2021 MAMA'에 출연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됐다. 스케줄장 공연 영상 제작은 힘들지만 팬들을 위한 짧은 영상이라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해 3일부터 2주간 국내에 들어오는 모든 내외국인은 백신 예방접종 여부에 관계없이 10일간 격리해야 한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지난달 27일부터 시작된 미국 로스앤젤레스 콘서트를 위해 미국에 머무르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콘서트 외에도 3일(현지시간) 미국 유명 음악 축제 '징글볼' 무대에 오르기로 돼 있다. 이에 따라 아무리 빨리 귀국하더라도 자가격리 10일을 피하지 못한다.

방탄소년단이 자가격리 10일을 거치게 되면서 오는 11일 개최되는 MAMA 시상식 현장은 자연스레 불참이 확정됐다. 물론 멤버들이 영상 메시지 등을 보낼 수는 있겠지만, 귀국 이후에는 한자리에 모일 수는 없기 때문에 쉽지는 않을 전망이다.

MAMA를 개최하는 엠넷 측은 그동안 방탄소년단의 이번 시상식 출연 여부를 두고 논의 중이라는 이유로 확답을 피해왔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시상식에는 참석해 대상 4개 부문을 포함해 8관왕에 오른 바 있다.

사진 빅히트 뮤직 제공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