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표 전 국민의힘 대선경선 예비 후보는 2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성남지역의 변호사로 이 지사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법무법인 디지털의 장영하 대표변호사와 공동으로 자산관리회사 화천대유에 고문으로 취업했던 권 전 대법관을 특정범죄가중처벌법의 사후뇌물죄와 변호사법 위반 혐의로, 이 지사를 증뢰죄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장기표 전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가 24일 ‘대장동 의혹'과 관련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권순일 전 대법관을 검찰에 고발했다. 

장 전 후보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성남지역의 변호사로 이 지사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법무법인 디지털의 장영하 대표변호사와 공동으로 자산관리회사 화천대유에 고문으로 취업했던 권 전 대법관을 특정범죄가중처벌법의 사후뇌물죄와 변호사법 위반 혐의로, 이 지사를 증뢰죄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장 전 후보는 이날 "권 전 대법관이 대법관 재직 당시 이 지사의 공직선거법 위반을 다투는 상고심에서 이 지사의 무죄판결에 일종의 캐스팅보트로 결정적 역할을 한 사실을 적시하며 그 대가로 화천대유의 고문직을 맡아 1년에 2억원 상당의 고문료를 받은 의혹이 있다"면서 집중적으로 문제를 제기했다.

또한 장 전 후보는 "이 지사가 자신의 영향력 하에 있는 화천대유로 하여금 권 전 대법관에게 자신의 무죄판결에 따른 감사 차원에서 고문료를 지급한 것 아니냐"며 관련 의혹을 부각시겼다.
 
장 전 후보는 특히 “이미 이재명 지사는 저의 공적 공개 고발을 문제 삼아 저를 형사 고발한 바 있다”면서 “온갖 복잡한 구조와 편법으로 대장동 아파트 개발을 주도해서 특정인 수명에게 엄청난 특혜를 주어 놓고서도 한 치의 반성이나 사과도 없이 자화자찬, 미화 일색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국민의 엄청난 저항과 비난을 받아 마땅하다”고 말했다.
  
한편 장 전 후보는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였던 지난 12일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둘러싼 비리의혹들에 대해 국정조사 등을 요구하며 진상규명 여론에 불을 붙였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