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회경선 앞두고 충청권 방문 호소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예비후보는 “참여정부 당시 행정수도의 첫 삽을 뜬 당사자인만큼, 확실히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사법 신도시 건설 구상도 충청권에 실현할 것을 약속했다.

[창업일보 = 이지형 기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예비후보가 "청와대 국회 이전해 충청권을 국가수도화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3일 충청권 순회경선을 앞두고, 청주와 세종 일대를 방문해 방문하고 이같이 말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송 제3국가산단 부지를 시찰해 조성계획을 청취하고, 충북도청으로 이동해 이시종 도지사와 면담했다.

이후 세종시로 이동하여 세종시장과 접견, 국회 분원 마련 등 현안에 관해 의견을 나누었다.

충북도지사와의 면담 후 이어진 기자간담회에서 김 후보는 강호축 고속철도, 오송바이오단지 등 충북이 당면한 현안들에 관해 견해를 표명했다. 자치분권형 개헌과 양원제, 예타제도 등에 관해서도 질문과 응답이 있었다.

김 후보는 우선 국회와 청와대의 완전 이전을 통한 행정수도 완성을 통해 충청권을 국가수도화하겠다는 점을 명확히 했다.

김 후보는 “참여정부 당시 행정수도의 첫 삽을 뜬 당사자인만큼, 확실히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사법 신도시 건설 구상도 충청권에 실현할 것을 약속했다.

먼저 방문했던 오송 바이오단지에 대해서는 “쌀도 먹거리이지만, 오송 바이오는 미래 먹거리”라며 “쌀보다 귀한 쌀을 생산하게 잘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호축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향후 시베리아와 연결될 것”이라며 무난하게 추진되리라고 전망했다.

김 후보는 충청권 경선을 앞두고 “5극2특체제로의 대한민국 재구조화라는 비전을 제시하는 사람은 김두관밖에 없다”면서 “충청권에서는 저의 진심을 알아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어려운 영남 지역에서 깃발을 지켜왔다. 충청에서 당원들이 잘 알아줘서 반란을 만들어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