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는 30일 국회 정문 앞에서 가진 시위에서 언론중재법 국회통과를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상수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는 30일 국회 정문 앞에서 "언론중재법 국회통과를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안상수 국민의힘 대선경선 예비후보는 30일 더불어민주당이 언론중재법을 단독 강행 처리하는 것과 관련해  국회 반대 시위에 참여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 정문 앞에서 “언론중재법은 언론을 탄압해서 국민들의 눈과 귀를 가리려는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의 시도”라며 “세계 언론계에서도 모두 반대하는 언론중재법의 국회 통과를 막아야 한다”고 외쳤다.

이어 “우리나라가 70여 년간 죽음과 피와 눈물로 쟁취해 온 언론 자유를 위한 우리 국민들의 모든 열망을 짓밟는 것”이라며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은 그동안 언론의 도움을 받아 이 자리까지 와있는 것”이라며 일침을 가했다.

또한 “언론중재법이라는 이름으로 국민들이 알고 있는 그동안의 많은 잘못을 퇴임 후에 여론화하지 않으려고 하는 시도가 보인다”며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당이 패할 것을 알고 사전에 방지하고 입을 막으려는 흉악무도한 행위”라고 비판했다.

안 후보는 문 정권과 민주당을 향해 “언론의 자유를 우리 국민들을 위해서 그대로 전치하도록 제자리에 돌려놔 달라”고 소리쳤다. 그러면서 “저는 국민 여러분과 함께 투쟁할 것을 약속드린다”며 끝맺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