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5일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윤희숙 의원 사퇴 기자회견에 참석해 윤 의원의 사태를 만류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5일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윤희숙 의원 사퇴 기자회견에 참석해 윤 의원의 사태를 만류하고 "권익위의 조사가 연좌형태의 야만적"이라고 말했다.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희숙 의원의 사퇴를 만류하며 "권익위의 조사결과가 연좌적이고 야만적"이라고 비난했다. 

이 대표는 25일 국회 소통관에서에서 가진 윤 의원의 사퇴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하고 "윤희숙 의원의 의원직 사퇴 및 대선 후보 중도 하차를 강하게 만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윤 의원은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부친 부동산 의혹을 받고 의원직 사퇴 및 대선경선 후보 행보를 포기하겠다는 기자회견을 했다.

윤 의원은 "독립관계로 살아온 지 26년이 지난 아버님을 엮은 무리수가 야당 의원의 평판을 흠집 내려는 의도가 아니고 무엇이겠나. 권익위의 끼워 맞추기 조사"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 대표는 권익위가 윤 의원과 경제적으로 독립된 아버지의 부동산을 이유로 그를 투기 의혹 명단에 올린 데에 문제를 제기하고 "권익위 조사 결과를 보면 최소한의 구성 요건도 되지 않는 것들이거나 아니면 전혀 의원 개인이 소유관계나 행위 주체가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연좌의 형태로 이런 의혹제기를 했다. 권익위의 조사결과가 참 야만적"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제가 받을 비판이 있다고 하더라도, 윤희숙 의원과 그리고 저희 당 일부 의원님들에 대한 의혹 제기는 전혀 근거가 없다는 것을 밝히기 위해 어제 저희는 장시간의 검토와 회의를 했다. 윤 의원은 책임질 일이 없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