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6 09:29 (토)
창업전략
머지포인트 피해상담건수 폭증 "공정위, 소비자피해 해결에 적극 나서야"
머지포인트 피해상담건수 폭증 "공정위, 소비자피해 해결에 적극 나서야"
  • 김진우 기자
  • 승인 2021.08.2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지포인트로 인한 소비자피해 상담건수가 폭증해 관련 당국의
머지포인트로 인한 소비자피해 상담건수가 폭증해 관련 당국의 조치가 시급하다는 주장이 일고 있다.

[창업일보 = 김진우 기자]

머지포인트 소비자피해 상담건수가 최근 폭증하고 있어 공정위 등 관련 당국이 머지포인트 소비자피해 해결에 적극 나서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유의동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100만 가입자를 보유한 머지포인트가 돌연 서비스를 중단하면서, 실제 소비자피해 상담 건수가 폭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머지포인트 소비자 상담건수는 지난주 249건이던 것이  불과 일주일 만에 4배 가까이 늘어난 992건으로 폭증했다.

유 의원은 "한 달에 0~10건 수준이던 머지포인트 관련 소비자상담 건수가 올해 8월에 들어 249건으로 폭증한 뒤 불과 일주일 만에 992건으로 증가했지만, 소비자 정책 주무부처인 공정위는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공정위가 소비자정책 총괄부처로서 매년 상당한 예산을 집행하고 있지만, 막상 소비자피해가 폭증하는 사태가 발생했을 때 손을 못쓰고 있는 것은 큰 문제”라고 지적하고 “소비자정책위원회 논의, 소비자피해주의보 발령, 소비자기본법 검토 등 공정위가 소비자 권익 보호와 피해 구제를 위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총동원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