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1 16:47 (목)
창업전략
’부동산창업경진대회, AI 상업시설 시장분석시스템 '오아시스비즈니스’ ‘대상’
’부동산창업경진대회, AI 상업시설 시장분석시스템 '오아시스비즈니스’ ‘대상’
  • 김부경 기자
  • 승인 2021.08.01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에는 총 95개팀이 참가 하였으며, 1차 서류심사와 7주간의 창업캠프  참여팀 15팀을 대상으로 2차 비대면 영상심사를 거쳐 총 7개의 수상팀을 선정했다.

[창업일보 = 김부경 기자]

부동산산업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통한 창업생태계 조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진행된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으로 오아시스비지니스팀이 선정됐다.

국토교통부와 한국부동산원은 30일 한국부동산원 강남지사에서 ‘2021년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수상팀에 상장 및 부상을 전수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에는 총 95개팀이 참가 하였으며, 1차 서류심사와 7주간의 창업캠프  참여팀 15팀을 대상으로 2차 비대면 영상심사를 거쳐 총 7개의 수상팀을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오아시스비즈니스’팀의 ‘AI 상권분석 기반 상업시설 시장분석 RPA 시스템’은 상권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미래 매출을 도출하는 AI 및 RPA 시스템으로 상업시설의 적정 분양가를 도출하는 서비스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RPA는 로봇 프로세스(Robotic Process Automation)으로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 S/W를 통해 자동화하는 기술이다. 

최우수상은 ‘비대면 주거 구독서비스 플랫폼, 보홈’으로 참가한 ‘리버블’팀이 수상했다. 청년 주거문제 해소를 위해 단기 계약 및 소액 보증금 매물 정보를 제공하는 주거구독서비스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우수상은 ‘부동산 시세추정 및 자산관리 서비스’로 참가한 ‘퍼시픽데이터랩’팀이 감정평가정보를 활용한 비도시‧비주거용 부동산의 시세추정 서비스로 심사위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장려상은 개방형 부동산 통합정보시스템(부동산부터), 부동산 경‧공매 임장 큐레이팅 서비스(당장), 비대면 실시간 집구경 영상기반의 중개상담 서비스(원더무브)로 참가한 3개팀이 특별상은 공공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부동산 거래위험 자동분석시스템 서비스(비앤써)가 수상했다. 

한편 7개 수상팀에는 한국부동산원 강남지사에 마련된 창업공간을 개방하여 1년 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과 함께 9월에 열리는 ‘제9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의  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부동산산업과 한정희 과장은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실제 창업한 청년 창업가들이 다수 참여하여 청년 일자리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청년 창업가들이 실제 창업과 사업화를 이룰 수 있도록 후속지원을 내실화하는 등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