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1 19:11 (금)
Special Report
‘노쇼 백신’ 접종 … "민주당 이용빈 의원, 백신 접종 장려 캠페인 참여"
‘노쇼 백신’ 접종 … "민주당 이용빈 의원, 백신 접종 장려 캠페인 참여"
  • 이지형 기자
  • 승인 2021.05.30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의원이 지난 29일‘잔여백신 예약서비스’ 등록을 통해 ‘노쇼 백신’ 1차 접종을 받고 켐페인에 참여했다.

[창업일보 = 이지형 기자]

백신 불안 해소와 집단면역 달성을 위해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이 릴레이 백신접종 인증 캠페인을 벌이며 접종을 적극 독려해 나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의원(광주 광산구갑, 대변인)은 지난 29일‘잔여백신 예약서비스’ 등록을 통해 ‘노쇼 백신’ 1차 접종을 받고 켐페인에 참여했다.

이 의원은 백신 접종 후에 “별다른 이상증상은 없었지만, 접종센터 현장에서 보면 전체 접종자들의 0.27%가 어지럼증이나 두통, 오심, 혈압상승 등을 겪었다”면서 “의학적으로 경미한 증상일지라도 당사자들에게는 과도한 불안과 걱정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한 피드백과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 의원은 또 “전세계를 위협한 감염병 시대라는 전례없는 특수상황에서 국가의 이상반응자에 대한 선제적․능동적 보호조치는 국가의 기본적인 의무사항이라 여기고 진행해야 한다”면서 “국회에서도 백신 인증 캠페인을 펼치는 등 백신 불안 해소와 집단면역 달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선별진료소, 백신예방접종센터 등 최전선에서 겪는 의료진의 고충을 헤아려 의료인력이 필요한 현장을 찾아 지원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5월 들어서는 매주 광주 광산구 광주보훈병원 백신예방접종센터에서 의료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