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회원전용
문 대통령 “백신접종 상반기 1300만명까지도”
문 대통령 “백신접종 상반기 1300만명까지도”
  • 윤삼근 기자
  • 승인 2021.05.0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 도입과 접종 원활하게 진행
국산백신 개발에도 총력 기울여야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3일 “백신 도입과 접종은 당초의 계획 이상으로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이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 백신접종과 관련 상반기내 1300명까지도 접종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제2차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에서 “백신 도입 물량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면 상반기 1200만 명 접종 목표를 1300만 명으로 상향할 수 있을 것이라는 보고 받았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백신 도입과 접종은 당초의 계획 이상으로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면서 “국민들께서 불안감을 가지지 않도록 백신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알리고, 잘못된 정보가 유통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바로잡는 노력을 강화해달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서 “백신 확보를 위한 전 세계적인 무한경쟁 속에서 백신 주권 확보는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라며 “개발비용의 부담이 매우 크기 때문에 성공 가능성이 높은 국산 제품들에 집중해 과감하게 지원하라"면서 국산 백신개발에도 총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